414 | 자가 시점 비전 환경에서 조작 물체의 속성 정보를 이용한 26 자유도 손가락 관절 자세의 실시간 추적 방법 = Egocentric vision-based real time tracking of 26-DOF hand articulations using object attribute priorlink 전익범; 우운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
415 | 자율주행 자동차의 도덕적 의사결정을 위한 인간의 도덕적 추론 분석 = (The) analysis of human moral reasoning for the moral decision-making of autonomous vehicleslink 이기쁨; 이지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
416 | 적외선 기반 멀티터치 시스템을 이용한 인간-로봇 상호작용 인터페이스로서의 로봇 얼굴 개발 및 응용 =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robot face as a human-robot interaction interface based on infrared multi-touch systemlink 문승건; Mpon, Seung-Ge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
417 | 적응식 정속주행 시 상황 정보 제공을 위한 음성 안내 인터페이스 디자인 = Design of voice guidance interface to provide situational information under adaptive cruise control systemlink 서나경; Seo, Na-Kyoung; 이지현; Lee, Ji-H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
418 | 제스처 기반 내추럴 유저 인터페이스를 활용한 구형디스플레이에서의 상호작용 디자인 = Interaction design for a spherical display using gesture-based natural user interfacelink 김지현; Kim, Ji-Hyun; 원광연; Wohn, Kwang-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
419 | 증강 스팟라이트 : 증강 시각화를 위한 상호작용 연구와 인터페이스 디자인 = Augmented spotlight : a study on the interaction for augmented visualizationlink 박혜빈; 노준용; Noh, Jun Yong; 원광연;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
420 | 증강현실 기반 원격 협업 시스템에서 가상 아바타의 외형이 사용자의 사회적 실재감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virtual avatar appearance on user's social presence in an augmented reality-based remote collaboration Systemlink 윤보람; 우운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
421 | 증강현실에서 실제 환경 정보를 활용한 인스턴트 래디오시티 기반의 전역 조명 기법 = Instant radiosity-based global illumination in AR considering a real-world environmentlink 박진우; Park, Jin-Wo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
422 | 증강현실에서의 가상 객체와의 상호작용을 위한 RGB-D 카메라 기반의 손자세 추정 = Hand pose estimation with RGB-D camera for interaction with virtual objects in augmented realitylink 박갑용; Park, Gab-Yong; 우운택; Woo, Woon-Ta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
423 | 지속적 학습 동기 부여를 위한 교육용 게임 디자인 연구 = A study on educational game design for continuing motivation to learnlink 윤수진; Youn, Su-ji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
424 | 지역 소비 불평등과 그 결정요인 :한국 도서시장을 중심으로 = Regional Consumption Inequality and Its Determinants : A Case of Korean Book Consumptionlink 류지원; Ryu, Ji-W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
425 | 지오메트릭 텍스쳐 배치 : 어류와 뱀을 중심으로 = Geometric texture placement for digital creatures : fish and snakeslink 서지영; Seo, Ji-yo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8 |
426 | ‘진동’ 개념으로 고찰하는 예술과 테크놀로지의 유기적 관계: 바그너의 <니벨룽의 반지> 공연에서 디지털 시각 미디어의 결합사례 연구 = The organic relationship between art and technology based on the concept of "oscillation": A study on the cases of integrating digital visual media in Wagnerlink 박준석; Park, Jun-Seo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
427 | 질감 분석을 활용한 전통 산수화 준법의 정량적 연구 : 겸재 정선의 화풍 변화 분석 = (A) quantitative study of brushstroke techniques in traditional east Asian landscape painting using texture analysis : exploring Jeong Seon's paintingslink 전지영; 안재홍;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
428 | 집단창의성과 MBTI와의 관계 : 문화콘텐츠 기획집단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relation between group creativity and MBTI : focusing on problem solving process in creative industrylink 신지연; Shin, Ji-Ye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7 |
429 | 차세대 유비쿼터스형 게임을 지원하기 위한 플레이어 스페이스 디렉터의 설계와 구현 =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player space director to support ubiquitous gameslink 김준재; Kim, June-ja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8 |
430 | 차원 축소방법을 이용한 걸음걸이 생성 = Gait generation with low dimensional embeddingslink 상종희; Sang, Jonghe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
431 | 채팅 분석을 기반으로 하는 시멘틱 타임라인 바를 이용한 비디오의 다각적인 뷰 = Multilateral viewing video with semantic timeline bar based on online chat analysislink 이종은; Lee, Jong-Eun; 임창영; Lim, Chang-Yo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
432 | 책 2.0+로서의 Multi Device e-Book: 미디어 기술의 발전과 책의 진화와의 상관성 연구 = Multi Device e-Book as Book 2.0+: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development of media technology and the evolution of the booklink 오세범; Oh, Se-Beom;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
433 | 청소년 스마트폰 사용을 둘러싼 부모자녀 갈등 현상 연구 = Phenomenological approach to parent-child conflict in relation to adolescents’ smartphone use : deriving conflict structure model and designing conflict reduction activitieslink 이슬; Lee, Seul;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
434 | 캐릭터 표면 공간 관계가 유지되는 인터랙션 모션 리타게팅 = A motion retargeting method to preserve spatial relationship of skinned characterslink 진태일; Jin, Tae Il;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
435 | 캐쥬얼 게임 개발 시 밸런싱 작업을 보조하는 자동화된 툴의 개발과 그 효과성 검증 = Developing an automated tool helping balancing in casual game developments and its effectiveness evaluationlink 송지철; Song, Ji-Chul;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
436 | 컨템포러리 회화 작품 감상 시 작품정보가 감상자의 미학적 경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인지과학적 연구 = Neuroimaging study for the effect of information about paintings on aesthetic preference for contemporary paintingslink 박성민; Park, Seong-Min; 김탁환; Kim, Tak-Hwan; 시정곤;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7 |
437 | 컴퓨터 활용 음악 학습에서 정서 요인이 학습 효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성인 비전공자를 대상으로 = The role of affective factors in computer-aided musical learning for non-musician adultslink 박새별; Park, Sae-Byul; 시정곤; Shi, Chung-K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
438 | 컴퓨터음악의 국악 장단 실감표현 향상을 위한 타점 및 강약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onset time and the sound intensity for improving realistic expression of Gugak rhythm based on computer musiclink 이준현; Lee, Jun H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
439 | 큐보와 눈 맞추기 : 로지스틱 사상을 통한 사용자와 가상 아바타의 시선 연동 = (An) eye contact with CUBO : interactive eye-gaze model of virtual avatar using coupled logistic maplink 고다혜; 이병주;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
440 | 크라우드소싱을 활용한 디지털콜렉션 구축 : 혼례를 주제로 한 디지털콘텐츠의 수집 및 활용 프레임워크 연구 = A Framework for acquisition and management of crowdsourced digital collection on the web : case study on digital wedding history collectionlink 남미현; Nam, Mi-H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
441 | 키워드 태그를 활용한 영화 서사의 연관성 계산 및 시각화 어플리케이션 = An application for calculation and visualization of narrative relevance of films using keyword tagslink 최진원; Choi, Jin-won; 김탁환; Kim, Tak-hwan; 정재승; Jeong, Jae-se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8 |
442 | 타블렛 PC용 전자만화책의 형태 연구 : 읽기 순서 바꾸기와 타이밍 에이전시 전략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ablet PC digital comic book forms : focused on breaking Z-path and timing agency strategieslink 여미주; Yoh, Mi Ju;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
443 | 타일드 디스플레이 환경에서 데이터 시각화를 위한 라이브러리 디자인 : Multivariate visualization을 중심으로 = Library design for data visualization in the tiled display system : focusing on multivariate visualizationlink 김예진; Kim, Yae Ji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
444 | 타일드 디스플레이 환경에서의 정보 시각화 및 모바일 상호작용 디자인 = Mobile interaction design and information visualization for tiled display environmentslink 김종태; Kim, Jong-Ta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
445 | 타일드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협업 환경에서의 사용자 상호작용 및 인터페이스 디자인 = User interaction and interface design in collaborative environment using tiled-displaylink 정영헌; Jung, Younghun; 원광연; Wohn, Kwang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
446 | 타일디스플레이 시스템에서 정보 시각화와 다수 사용자의 상호작용을 위한 미들웨어 디자인 = Middleware design for information visualization and multi-user interaction on the tiled display systemlink 김명재; Kim, Myeong-Ja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
447 | 태그를 활용한 회화작품 검색과 상관관계 시각화 = Retrieval and visualized correlation between art images using taglink 송준호; Song, Jun-H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7 |
448 | 텍스쳐 매핑 대상 윤곽선 상의 대응점 자동 생성 알고리즘 = Automatic generation of feature point on texture mapping contourslink 장태권; Jang, Tae-Kw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7 |
449 | 텔레프레즌스 아바타 간 손 접촉 상호작용을 위한 접촉점 기반 방법 = Adaptive hand interaction using contact points in avatar-based telepresence systemlink 이유진; 이성희;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
450 | 트랜스미디어 환경에서 사용자의 사회적 참여를 확장하는 제작 모델 디자인 = A design of social expanded participatory production model in the transmedia environmentlink 임희준; Lim, Hee-Jun; 시정곤; Shi, Chung-K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
451 | 트위터상에서의 정보 영향력자와 의제 설정자 발견에 관한 연구 = Finding information influential and agenda setter on twitterlink 박현우; Park, Hyun-Wo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
452 | 퍼포머의 표현 확장을 위한 웨어러블 컴퓨터 도입 방안 연구 = A study on the introduction of wearable computers for extending the performer's expressionlink 하유이; Ha, Yu-I;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
453 | 페이크 다큐멘터리에서 초두효과 기법에 의한 서사적 실감생성에 대한 연구 = A study on creating narrative presence by the primacy effect in fake documentarylink 최수영; Choe, Soo-Yo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7 |
454 | 포털 뉴스 서비스의 공신력 증진을 위한 프레임워크의 제안: 기자 모니터링을 통한 불충실도 지표 = A framework to enhance online news credibility: infidelity index through reporter monitoringlink 손영주; Sohn, Young-Jo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8 |
455 | 플레이어의 연속적 경험 향상을 위한 장소기반 혼합현실 게임의 서사 디자인 모델 연구 = A study on narrative design model of location-based mixed reality games for enhancing players’ Continuous Experiencelink 김윤성; Kim, Youn-S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
456 | 플레이어의 캐릭터 다양성과 팀 퍼포먼스의 관계 : <오버워치>를 중심으로 = The relationship between players' character diversity and team performance: focused on <Overwatch>link 나정환; 도영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
457 | 하우넷 기반 은유 온톨로지 구축 = Construction of metaphor ontology based on HowNetlink 안동근; An, Dong-Gun; 최기선; 시정곤;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7 |
458 | 학습 동기 향상을 위한 협동학습기반의 게임화된 영어학습 어플리케이션 디자인 연구 = A gamified English learning application design research for improving learners’learning motivationlink 최원규; Choi, WonKyu;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
459 | 학습자 중심의 디자인 방법론을 통한 텐저블 유저 인터페이스 연구 = A study on tangible user interface with learner-centered design approachlink 이요한; Lee, Jo-h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8 |
460 | 한국문화유산데이터모델(KCHDM)을 기반으로 한 역사유적정보의 시맨틱 구조 구축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constructing semantic structure of historic site information by implementing KCHDM : focusing on achasan Koguryo historic sitelink 서주희; Suh, Ju He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
461 | 한글의 창제원리를 기반으로 한 인터랙티브 키네틱 한글 타이포그래피: 동적변화에 따른 사용자 감정변화를 중심으로 = Interactive dynamic Hangul typography based on the Hangul design principles: a study on the reflection of user’s emotion according to kinetic variationlink 김은수; Kim, Eun-So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
462 | 해석적 전시 디자인을 위한 인터랙션 모델 = A study on the interaction model for the interpretive exhibition designlink 이소형; Lee, So-Hyeong; 원광연; Wohn, Kwang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
463 | 현대예술의 장르에 따른 미술관 관람객의 작품 설명 정보 수용 연구 = A study on acceptance of artwork interpretative information by visitors according to the genre in contemporary artlink 이태하; Yi, Tae Ha; 시정곤; Shi, Chung K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
464 | 협업 네트워크에서의 네트워크 닫힘이 개인성과에 미치는 효과 = The effect of network closure in collaboration network on performance : time-series network analysis in league of legendslink 여찬구; Yeo, Chan-Ku;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
465 | 혼합현실을 활용한 텔레비전 시청경험 확장에 대한 연구 = A study on augmenting viewers' experiences of watching TV with mixed realitylink 배희정; Bae, Hee-Je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5 |
466 | 회화 온톨로지와 내용 기반 이미지 검색 기법을 활용한 회화 작품의 이미지 모자이크에 관한 연구 = Content-based art image mosaic using art ontologylink 엄혜윤; Eom, Hye-Yo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
467 | 효과적인 디지털 스토리텔링을 위한 스토리와 인터랙션의 상관 관계 연구 : 어린이용 태블릿 PC App Story Book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story and interaction for the effective digital storytelling:focused on children's tablet pc app-story booklink 김민혜; Kim, min-Hy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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