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5 | 아동의 주의력에 따른 모바일 증강현실 정보배치 연구 = (A) study on information layout of mobile augmented reality according to the attention of childrenlink 이현진; 우운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
376 | 안구 운동 추적과 뇌전위 측정을 통한 기호적 만화 캐릭터와 사실적 만화 캐릭터의 시각적 주의집중 및 공감 연구 = Visual attention and empathy of iconic and realistic cartoon characters measured by scan path and EEGlink 최여정; Choi, Yeo-Jeong; 김탁환; Kim, Tak-hw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8 |
377 | 앰비언트 정보시스템 구축을 통한 정보전달 미디어로서 물의 활용 가능성 연구 = Study on using water as information medialink 이은립; Lee, Eun-Lip;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
378 | 어드벤처 게임에서 의도형성 방식에 따른 플레이어 경험의 차이 = The differences of player experience according to intention formation method in adventure Gamelink 최준엽; Choi, Jun Yeob;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
379 | 어류 유영의 사실적 시뮬레이션 = Realistic simulation of fish swimminglink 김한샘; Kim, Han-Saem;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8 |
380 | 어린이 디자인 교육에서 ICT 활용에 관한 연구 - 멀티미디어 아트북 디자인 교육프로그램 사례 중심으로 = A practical use of ICT in design education for children -focused on a case study of a multimedia artbook design education programlink 손서영; Son, Seo-Yo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
381 | 어린이박물관의 전시 디자인 효율성 증진을 위한 3D 모델링 라이브러리 구축에 관한 연구 :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을 대상으로 한 사례조사 연구 = Building 3D model library for children's museum to enhance exhibition design effectiveness : a study on the case of Gyeonggi children's museumlink 유진주; Yu, Jin-Ju;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
382 | 언어 특이성에 기반한 온라인 커뮤니티 성숙도 평가 방법론 = A methodology to assess the online community maturity based on the linguistic distinctivenesslink 전택수; Chun, Taek-So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0 |
383 | 엔터테인먼트 공간에서의 몰입감 증대를 위한 지능형 에이전트 도입 = Intelligent agent for augmenting immersion in entertainment spaceslink 김민성; Kim, Min-S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6 |
384 | 여행가이드북을 위한 레벨 기반 전자책 내비게이션 디자인 = Level-based e-book navigation design for travel guide booklink 정다혜; Jeong, Da-Hy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
385 | 역사문화콘텐츠에서 문화 정보학 : 인물 관계 네트워크의 디자인을 중심으로 = Cultural informatics for historical-cultural contents : focused on design of human relation networklink 윤인향; Yun, In-Hya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
386 | 역사박물관 미디어 콘텐츠 기획을 위한 한국형 문화유산 데이터모델(KCHDM)의 활용 방안 연구 = A research on developing KCHDM for semantic enrichment of history museum collection information : HTC-based ontology navigation pathlink 안재연; Ahn, Jaeye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
387 | 영화소비의 집중도와 영화산업 성장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 = Relationship between the concentration of movie consumption and the growth of movie industrylink 사영준; Sah, Young-Jun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
388 | 예술적 데이터 시각화: 현상으로서의 데이터가 드러내는 맥락 연구 - 공기 시각화를 중심으로 = Artistic data visualization: a study on context revealed through the exploration of data as phenomena - focusing on air visualizationlink 김성백; Kim, Sungbae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4 |
389 | 오픈 에어 뮤지엄의 문화자원 활성화를 위한 방문자 관람패턴과 정보와의 상관성에 관한 연구 : 서울 북촌 지역을 중심으로 = A study on visitor patterns and information utilization for the revitalization of cultural site as open air museum : Bukchon, Seoullink 홍주석; Hong, Joo-Seo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
390 | 온라인 메모리얼 뮤지엄 방문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전시 특성과 방문 동기 유형 연구 = A characteristic of exhibition and visitor’s motivation that affects satisfaction in online memorial museum : focusing on the ‘e-museum of the Japanese military sexual slavery’link 조수연; Cho, Su Ye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
391 | 온라인 미술관 소장품 소셜태깅시스템을 활용한 미술관 운영방안 변화 연구 : 경기도미술관 소장품을 대상으로 한 사례조사 연구 = Rethinking museum management by exploring potential of social tagging system in online art museums : a study on the case of gyeonggi museum of modern artlink 채건호; Chae, Gun-H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0 |
392 | 온라인게임 이용경험이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online game experiences and self-efficacy of online game userslink 장예빛; Jang, Yei-Beech; 유승호; Ryu, Seung-H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7 |
393 | 올바른 3차원 사람 자세 예측을 위한 2차원 비디오에서의 접촉점 추정 = Contact estimation for proper 3D human pose prediction from 2D videolink 김지효; 이성희;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
394 | 웨어러블 컴퓨터의 착용성 연구: 의복구성학을 적용한 디자인 프로세스 제안 = The wearability of wearable computers: a new design process for wearable computers based on clothing construction methodlink 강수련; Kang, Su-Rye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
395 | 웹 시리즈 포맷에서 직접화법이 사용자의 감상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effectiveness of direct-address method in user's appreciation in the web series formatlink 신정범; Shin, Jeong-Beom;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
396 | 웹 얼굴 사진의 실시간 추출 및 합성을 통한 전체적 얼굴 = A collective face through realtime analysis and synthesis of facial photos on the weblink 김용훈; Kim, Yong-H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
397 | 위치 인식 환경에서의 행동 디자인에 관한 연구 : 행동 요소 도출과 지원 도구 개발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activity design for location aware computing : with emphasis on the activity element derivation and component developmentlink 안종윤; Ahn, Jong-Yo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8 |
398 | 위치 정보 태그 기반의 지역 계층 구조 구축에 관한 연구 = A geometric pattern-based method to build hierarchies of geo-referenced tagslink 정동기; Jung, Dong-Gi;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0 |
399 | 위치태그 기반 멀티미디어 브라우징을 위한 개인화 인지지도 자동 생성 = Auto-generation of personal cognitive maps for browsing geo-tagged multimedialink 조현근; Jo, Hyun-Ge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7 |
400 | 유비쿼터스 환경에서의 동적 멀티 디스플레이 시스템 디자인 = Dynamic multi display system design in ubiquitous environmentslink 신승백; Shin, Seung-Ba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
401 | 음향 밝기 및 대조 제어의 실제적인 응용 = Pracitcal implementation of acoustic brightness and contrast controllink 김용호; Kim, Yong-H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
402 | 이모티콘 사용이 사용자의 인상 및 호감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 : 카카오톡에서 초기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 The impact of emoticon usages on user's impression and likability formation : on initial interaction phase in kakaoTalklink 송윤지; Song, Yoon ji;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
403 | 이미지 분석을 통한 상업 영화의 젠더 묘사 편향의 정량화 = Quantification of gender biases in commercial films based on image analysislink 장지윤; 이병주;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
404 | 이미지 브라우징을 위한 인터랙티브 포토모자이크 시스템 디자인 = An interactive photo-mosaic system design for image browsinglink 김예슬; Kim, Ye-Seul;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
405 | 인체 골격계에 기반한 케릭터 에니메이션 리깅 = Animation character rigging based on human skeletal systemlink 장태수; Jang, Tae-Soo; 노준용; Noh, Jun-Y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7 |
406 | 인터넷 괴물(Internet Trolling)의 사회구조: 일베와 아고라의 소셜 네트워크 구조 비교 = Social structure of internet trolling: comparative analysis on social network structure of ‘Ilbe’ and ‘Agora’link 위형석; Wi, Hyeung-Seok; 김민기; Kim, Min-Ki;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
407 | 인터랙티브 TV와 기존 TV 시청에서 시청자간의 사회적 상호작용과 시청만족도와의 상관관계 연구 = The correlation analysis of social interaction and gratification during group watching of interactive and non-interactive televisionlink 최예선; Choi, Ye-Sun; 김탁환; Kim, Tak-hw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8 |
408 | 인터랙티브 아트에서의 관객 참여 유형에 따른 어포던스 연구: [공생공존]을 중심으로 = The affordance-based approach for the patterns of participation in interactive artlink 김주연; Kim, Ju Yeon; 원광연; Wohn, Kwang 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
409 | 인터랙티브 아트에서의 사용성 향상을 위한 관객 참여적 어포던스 연구 = A study on the affordance-based approach for improving usability in the interactive artlink 이효섭; Lee, Hyo-Sub;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8 |
410 | 인터페이스로서의 신체 : 인터랙티브 아트에서의 신체의 의미와 역할 = The body as interface : the meaning and function of the body in interactive art : based on Merleau-Ponty's phenomenology and embodied cognition theorylink 이수진; Lee, Soo-Ji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5 |
411 | 일상적인 신체활동을 증진하기 위한 즐거움과 자기효능감을 높이는 모바일 게임 디자인 전략에 대한 연구 = Mobile game design strategies for enhancing enjoyment and self-efficacy to promote daily physical activitylink 이석우; Lee, Seuk Wo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
412 | 입소문 전파자로서의 블로거 집단에 관한 연구 : 내적동기와 관용성을 중심으로 = The study for the chracteristics of bloggers as influentials of word of mouthlink 한민우; Han, Min-Wo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7 |
413 | 입출력 일체화 개체를 이용한 물리적 엔터테인먼트 미디어에 대한 연구 = Physical entertainment media using I/O coupling unitslink 한경훈; Han, Kyung-Ho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6 |
414 | 자가 시점 비전 환경에서 조작 물체의 속성 정보를 이용한 26 자유도 손가락 관절 자세의 실시간 추적 방법 = Egocentric vision-based real time tracking of 26-DOF hand articulations using object attribute priorlink 전익범; 우운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
415 | 자율주행 자동차의 도덕적 의사결정을 위한 인간의 도덕적 추론 분석 = (The) analysis of human moral reasoning for the moral decision-making of autonomous vehicleslink 이기쁨; 이지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
416 | 적외선 기반 멀티터치 시스템을 이용한 인간-로봇 상호작용 인터페이스로서의 로봇 얼굴 개발 및 응용 =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robot face as a human-robot interaction interface based on infrared multi-touch systemlink 문승건; Mpon, Seung-Ge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
417 | 적응식 정속주행 시 상황 정보 제공을 위한 음성 안내 인터페이스 디자인 = Design of voice guidance interface to provide situational information under adaptive cruise control systemlink 서나경; Seo, Na-Kyoung; 이지현; Lee, Ji-H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
418 | 제스처 기반 내추럴 유저 인터페이스를 활용한 구형디스플레이에서의 상호작용 디자인 = Interaction design for a spherical display using gesture-based natural user interfacelink 김지현; Kim, Ji-Hyun; 원광연; Wohn, Kwang-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
419 | 증강 스팟라이트 : 증강 시각화를 위한 상호작용 연구와 인터페이스 디자인 = Augmented spotlight : a study on the interaction for augmented visualizationlink 박혜빈; 노준용; Noh, Jun Yong; 원광연;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
420 | 증강현실 기반 원격 협업 시스템에서 가상 아바타의 외형이 사용자의 사회적 실재감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virtual avatar appearance on user's social presence in an augmented reality-based remote collaboration Systemlink 윤보람; 우운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
421 | 증강현실에서 실제 환경 정보를 활용한 인스턴트 래디오시티 기반의 전역 조명 기법 = Instant radiosity-based global illumination in AR considering a real-world environmentlink 박진우; Park, Jin-Wo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
422 | 증강현실에서의 가상 객체와의 상호작용을 위한 RGB-D 카메라 기반의 손자세 추정 = Hand pose estimation with RGB-D camera for interaction with virtual objects in augmented realitylink 박갑용; Park, Gab-Yong; 우운택; Woo, Woon-Ta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
423 | 지속적 학습 동기 부여를 위한 교육용 게임 디자인 연구 = A study on educational game design for continuing motivation to learnlink 윤수진; Youn, Su-ji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
424 | 지역 소비 불평등과 그 결정요인 :한국 도서시장을 중심으로 = Regional Consumption Inequality and Its Determinants : A Case of Korean Book Consumptionlink 류지원; Ryu, Ji-W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
425 | 지오메트릭 텍스쳐 배치 : 어류와 뱀을 중심으로 = Geometric texture placement for digital creatures : fish and snakeslink 서지영; Seo, Ji-yo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8 |
426 | ‘진동’ 개념으로 고찰하는 예술과 테크놀로지의 유기적 관계: 바그너의 <니벨룽의 반지> 공연에서 디지털 시각 미디어의 결합사례 연구 = The organic relationship between art and technology based on the concept of "oscillation": A study on the cases of integrating digital visual media in Wagnerlink 박준석; Park, Jun-Seo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
427 | 질감 분석을 활용한 전통 산수화 준법의 정량적 연구 : 겸재 정선의 화풍 변화 분석 = (A) quantitative study of brushstroke techniques in traditional east Asian landscape painting using texture analysis : exploring Jeong Seon's paintingslink 전지영; 안재홍;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
428 | 집단창의성과 MBTI와의 관계 : 문화콘텐츠 기획집단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relation between group creativity and MBTI : focusing on problem solving process in creative industrylink 신지연; Shin, Ji-Ye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7 |
429 | 차세대 유비쿼터스형 게임을 지원하기 위한 플레이어 스페이스 디렉터의 설계와 구현 =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player space director to support ubiquitous gameslink 김준재; Kim, June-ja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8 |
430 | 차원 축소방법을 이용한 걸음걸이 생성 = Gait generation with low dimensional embeddingslink 상종희; Sang, Jonghe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
431 | 채팅 분석을 기반으로 하는 시멘틱 타임라인 바를 이용한 비디오의 다각적인 뷰 = Multilateral viewing video with semantic timeline bar based on online chat analysislink 이종은; Lee, Jong-Eun; 임창영; Lim, Chang-Yo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
432 | 책 2.0+로서의 Multi Device e-Book: 미디어 기술의 발전과 책의 진화와의 상관성 연구 = Multi Device e-Book as Book 2.0+: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development of media technology and the evolution of the booklink 오세범; Oh, Se-Beom;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
433 | 청소년 스마트폰 사용을 둘러싼 부모자녀 갈등 현상 연구 = Phenomenological approach to parent-child conflict in relation to adolescents’ smartphone use : deriving conflict structure model and designing conflict reduction activitieslink 이슬; Lee, Seul;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
434 | 캐릭터 표면 공간 관계가 유지되는 인터랙션 모션 리타게팅 = A motion retargeting method to preserve spatial relationship of skinned characterslink 진태일; Jin, Tae Il;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