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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owing results 265 to 324 of 427

265
네트워크 공연에서 퍼포머 간 상호작용의 효율성과 현존감을 높이기 위한 방법 연구 : ‘굿모닝 미스터 오웰’ 분석을 바탕으로 = A study on method to enhance effectiveness and presence of interactivity in networked performance : based on the analysis of ‘Good Morning Mr. Orwell’link

박정선; Park, Jung-S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266
뉴 미디어 아트의 촉각적 나르시시즘에 관한 연구: 자기의 심리적 경계에 대한 예술적 실험 = A study on tactile Narcissism in new media art: artistic experiment on the psychological boundary of the selflink

김규리; Kim, Kyu-Ree; 원광연; Wohn, Kwang-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267
뉴로스케이프 : 심층 신경망의 멀티모달 커넥션 기반 사운드스케이프 디자인 = Neuroscape : soundscape design based on multimodal connections of deep neural networkslink

박승순; 남주한;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268
다양한 감각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햅틱 프리미티브 = Haptic primitives for the multi-modal communicationlink

진도형; Jin, Do-Hy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5

269
다음 아고라 게시판에 나타난 토론 네트워크 구조 분석 = The structure of discussion networks in Daum Agoralink

김대훈; Kim, Dae-Ho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270
다중 웨어러블 카메라를 위한 인터랙션 방법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interaction methods for multiple wearable cameraslink

김중현; Gim, Jung-Hye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271
단일 버튼의 다중 입력을 위한 시선과 머리 동작을 결합한 증강현실 스마트 안경 인터랙션 = Single button-based multi-input interaction by combining the gaze pointer and head motion on AR smart glasseslink

김채원; 우운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272
단일 프로젝터의 분할 레이어 투사를 이용한 가상 공연 무대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virtual performance stage utilizing partitioned layer projection of single projectorlink

김현기; Kim, Hyun-Gi;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273
달걀형 서비스 로봇의 접촉 인식 향상을 위한 외형적 영향 분석과 터치 센서 배치 디자인 = Analysis of influence of robot appearance to human touch and displacement of touch sensors for enhancing touch recognition at an egg-shaped robotlink

김진태; Kim, Jin-Ta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274
대규모 유비쿼터스 게임 추천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아키텍처 : 게임 요구사항에 대한 정합분석을 중심으로 = A system architecture for a massive ubiquitous game recommendation service : issues for game requirement matchinglink

안미루; Ahn, Mi-ru;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8

275
데스티네이션 경쟁력이 컨벤션 개최에 미치는 영향 실증연구 = Empirical research on the impact of destination competitiveness on conventionlink

박수현; Park, Soo-H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276
도덕 판단이 필요한 게임 상황에서 플레이어의 도덕 자기 인식 경험 분석 = Analysis of players’ moral self-view in game situations requiring moral judgementlink

오현영; 도영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277
도시 미디어 아트 : 개입을 통한 도시공간의 접근 = Urban media art: intervention toward access of urban spacelink

최태윤; Choi, Tae-Yoon; 임창영; Lim, Chang-Yo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7

278
동기화된 협력적 게임 플레이를 통해 현장에서 운동의 경험을 향상 시키는 게임 서비스 = Running or Gaming: Changing Individual Exercise to In-situ Social Fitness Games by Synchronized Social Playlink

박병림; Park, Byung-Lim;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0

279
동영상 콘텐츠에 의해 유발된 각성수준과 동기활성화체계의 개인차가 제품배치에의 응시시간과 기억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arousal caused by video content and individual differences in appetitive system activation on fixation duration and memory for product placementlink

오효선; Oh, Hyo-S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280
동적 환경을 활용한 핸드헬드 증강현실 게임시스템 = Handheld augmented reality game system using dynamic environmentlink

강원형; Kang, Won-Hyo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7

281
드라마 영상을 사용한 증강현실 스페이스텔링 프레임워크 지원을 위한 메타데이터 스키마 디자인 = Metadata schema design for supporting AR spacetelling framework using TV drama clipslink

박혜림; 우운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282
디자인 의미에 대한 문화적 영향의 기호학적 분석 : 한국과 프랑스 20대 사용자의 모바일 폰 디자인 선호를 중심으로 = Semiotic analysis of cultural influence on design semantics : concerning different perference in mobile phone design between Korean & French users in twentieslink

윤지혜; Yoon, Ji-Hy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6

283
로봇의 시선이 사용자의 호감도 및 관심 형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 The effect of robot’s gaze on the user’s likability and attention level toward the robotlink

선세리; Sun, Se-Ri; 권동수; Kwon, Dong-So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284
마이크로 블로깅 서비스 상에서 친구 추천을 위한 사용자 모델 = User models for recommending friends on micro-blogging serviceslink

유상필; Yoo, Sang-Pil;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285
마코프 체인 모델을 이용한 화성 기반의 작곡 스타일 분류 방법 = Classification of the composition style based on the choral flow using the Markov chain modellink

정황영; Jung, Hwang-Yo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5

286
멀티터치 스크린에서의 전자책 네비게이션 기술 제안 및 평가 = Design and evaluation of navigating technique for multi-touch e-book devicelink

김상태; Kim, Sang-Ta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287
모바일 게임 환경에서 효과적인 서사 전달 방식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effective narrative mode in the mobile gaming environmentlink

조형재; Cho, Hyung-Ja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288
모바일 비디오 시청 시 감정 표현을 위한 유저 인터페이스 연구 = Mobile video user interface method for affective expressionlink

박지선; Park, Ji-S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289
모바일 서비스와 컨텍스트의 관계에 관한 연구 = A study of the relationship between mobile services and contextslink

한수정; Han, Su-J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290
모바일 폰에서의 터치 행위와 촉감피드백을 통한 감성 인터렉션 방법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affective interaction method through touch behaviors and tactile feedback on the mobile phonelink

박영우; Park, Young-Wo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0

291
무형문화재 무용분야 전승과 보급을 위한 이러닝 플랫폼에 관한 연구 = Study on the e-learning platforms for transmission and dissemination of intangible cultural heritage in dance fieldlink

이종욱; Lee, Jong-Woo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292
문화기술의 학문 분야로서 문화원형기술의 패러다임 분석 = Paradigm analysis of digital heritage as a discipline within culture technologylink

안신현; Ahn, Shin-H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5

293
문화원형으로서 불의 속성 분석 및 그 활용 : 한국의 불 문화원형 적용사례를 중심으로 = Analysis about fire’s attribution as a cultural archetype and its applicationlink

안민정; An, Min-J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294
문화유산 모바일 증강현실 정보서비스 개발에서 온톨로지 표준 KCHDM 활용에 관한 연구 = Practical use of KCHDM ontology standard in development of cultural heritage mobile AR information service - with a case of injeongjeon and the vicinitylink

김하연; Kim, Hayun; 김정화; Kim, Jung-Wha;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295
문화유산 보존을 위한 3차원 디지털 기록화의 아카이브 표준화 원칙 구축 연구 = Establishment of the principles concerning archival standardization of three-dimensional digital documentation in cultural heritage conservationlink

심혜승; 안재홍;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296
문화유적지 가이드용 AR 애플리케이션에서의 콘텐츠 재매개를 위한 PoI 연결형 스토리텔링 프레임워크 = (A) connect-the-dots storytelling framework to remediate multimedia content at multiple poIs for AR cultural heritage tour guideslink

신재은; 우운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297
문화유적지 활성화 방안 도출을 위한 방문객 GPS 조사 연구 : 경복궁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GPS tracking analysis of visitor for purpose of heritage management : Gyeongbokgung palacelink

김선혁; Kim, Sun-Hyu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298
미술관 마케팅 방안으로서의 트위터 활용에 대한 연구-경기도미술관을 대상으로. = Exploring potential of using twitter in the museum as a marketing tool : A case analysis of gyeonggi museum of modern artlink

김세용; Kim, Se-Y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299
미술관의 어린이 교육콘텐츠 개발을 위한 프레임워크 구축 연구: 미술작품 해석을 기반으로 하는 통합 교육콘텐츠 기획 = A framework for art museum's educational contents design for children: based on the interpretation of an artworklink

이혜민; Lee, Hye-Mi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300
반전 결말 서사물에서의 편향과 은닉 기법 = The mechanism of bias generation and concealment in twist-ending narrativeslink

전창의; Chun, Chang-Ui; 김탁환; Kim, Tak-wh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8

301
버니버닛 : 디지털 영속성의 극복을 위한 새로운 시스템으로서의 휘발성 메시지 = BUNNY BURNit : the volatile message as a new communication system to overcome digital eternitylink

맹수연; Maeng, Soo-Ye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302
베니시 노테이션 기법을 이용한 키포즈 기반 발레 스코어링 = Key pose-based ballet scoring using benesh movement notation systemlink

김혜지; Kim, Hye Ji;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303
복수 주인공 영화에서의 시퀀스별 주체 분포에 기반한 다중형 플롯의 위상 관계 모델 연구 = Topological narrative models for Korean films of multi-protagonists and multi-plots based on sequence analysislink

김진희; Kim, Jin-Hee; 김탁환; Kim, Tak-Hwan; 시정곤;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7

304
부동산 가치 예측을 위한 다중 회귀 분석을 적용한 사례 기반 추론 방법 = Case-based reasoning with multiple regression analysis for real estate value predictionlink

최민규; 이지현; Lee, Ji Hyun; 이정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305
비디오 게임 내의 배경음악이 인지적 정보처리에 미치는 영향 = Effects of background music in video game on cognitive processing of informationlink

김현정; Kim, Hyun-Jung; 시정곤; Shi, Chung-K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306
비평 언어의 변동 : 문예지 비평 텍스트에 나타난 개념단어의 변동 양상, 1995~2015 = The shift of critical language : the shifting aspects of concept words shown criticism in literature magazines, 1995~2015link

김병준; 이원재; Lee, Wonjae; 전봉관;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307
빛의 조형물을 통한 서사공간 디자인: 혼성동물 프로젝션 맵핑 사례를 중심으로 = Narrative space design affected by light-sculpture: focused on making a hybrid animal applied with projection mappinglink

최함이; Choe, Ham-i; 김명석; Kim, Myung Su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308
사용자 권한부여가 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스마트폰 게임의 아바타 선택을 중심으로 = The analysis of user empowerment on consumer purchase behavior : Focusing on avatar selection in smartphone gamelink

함정호; Ham, Jung-H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309
사이버공간에 대한 이용자 인식이 규제 수용에 미치는 영향 연구 : 블로그 이용자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s of the user's perception of cyberspace on the acceptancy of internet regulation: focusing on bloggerslink

도동준; Doh, Dong-Jo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310
사회연결망 분석을 통한 공공 공사 입찰의 담합 징후 분석 = Detecting collusion in procurement auctions : an analysis of the social network of general construction contractor, 2008-2014link

김익두; 이원재;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311
사회적 맥락을 강조한 개인 정보시각화 모델 디자인 = A model design for the socially contextualized information visualizationlink

문명진; Moon, Myong-Jin; 원광연; Wohn, Kwang-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312
사회적 자본과 집단 크기 관계의 최적수준에 대한 연구: 페이스북 집단 크기를 중심으로 = A study about the optimal level of relationship between the social capital and group size: focused on the number of friends on facebooklink

박현아; Park, Hyun-Ah;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313
삼차원 스캔 데이터를 위한 의복 분석 및 활용 = Garment analysis and application for 3D scan datalink

염민기; 이성희;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314
색상 변화에 따른 실제 벽과 가상 벽의 미적 반응 평가 = Aesthetic response evaluation on virtual wall versus real wall in different colorslink

서진; Seo, Ji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315
생물학적 영상처리기법에 기반한 화풍의 정량화 - 요하네스 베르메르의 스승에 관한 논쟁을 중심으로 - = Quantitative analysis of artists' characteristic styles through biologically-motivated image processing techniques: uncovering a mentor to johannes vermeerlink

김민서; Kim, Min-Se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316
소셜 인터랙션을 위한 웨어러블 컴퓨터 디자인: 프로토타입의 개발 및 사용성 평가 = Designing wearable computer for social interaction: development and usability evaluation of prototypelink

한아영; Han, Ah-Yo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317
소셜커머스의 비즈니스 모델과 가격의 비선형성에 대한 연구 = More Discounting Always Better? :An Empirical Analysis of Social Commerce Business Model and Price Nonlinearitylink

임지환; Lim, Ji-Hw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318
손가락 접촉을 통한 HMD 기반 증강현실 환경에서의 3D 제스처 인터랙션 시간적 입력 정확도 향상 = Finger contact in 3D gesture interaction to improve temporal input accuracy in HMD-based augmented realitylink

오서영; 우운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319
손깊이 인식 레이어: 3차원 입체 디스플레이에서 중첩된 가상 오브젝트들을 선택하기 위한 내추럴 유저 인터페이스 기법 연구 = Depth-Sensitive Layer: Natural User Interface for Occluded Intangible Objects in 3D Stereoscopic Displaylink

김지환; Kim, Ji-Hw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320
스마트 교육환경에서의 미술감상을 위한 가상 전시 큐레이팅 = Virtual exhibition curating for art appreciation in the smart education environmentlink

우혜림; Woo, Hye-Lim;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321
스마트 글래스와 스마트폰의 끊김 없는 사용을 위한 객체 이동 및 배치 기법 = Object transfer and placement for seamless use of smart glasses and smartphoneslink

장석성; 우운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322
스마트 워치 형태의 촉감장치를 활용한 공간정보의 지각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spatial perception using the form of a smart watch devicelink

유두원; Yoo, Doo-W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323
스마트폰 홈 화면에서의 공간적 행동 양상 탐구 = Revisited Edward T. Hall : Investigating spatial behavior in smartphone home screenslink

이인정; Lee, Injung; 이지현; Lee, Ji-h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324
스마트폰과 AR HMD를 연동한 확장 디스플레이 환경에서 증강 정보의 위치와 크기가 사용자 경험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placement and size of augmented information on user experience in a smartphone - AR HMD extended display environmentlink

방선영; 우운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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