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College of Liberal Arts and Convergence Science(인문사회융합과학대학)" by Author 이지현

Showing results 1 to 60 of 68

1
A comparative study on thematic building color usages based on digital image analysis = 디지털 이미지 분석을 통한 테마 건물 색채 비교 연구link

Lee, Ji Ho; 이지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2
A computational approach for design creativity assessment in product design = 제품 디자인에서의 디자인창의력 평가를 위한 계산학적 접근link

Yuan, Xiaofang; 유안샤오팡;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3
A framework for product-service system design case similarity measurement = 제품 서비스 시스템 디자인 사례 유사도 측정을 위한 프레임 워크 개발link

Wu,Yu; 오유;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4
A framework for the relationship between psychological persuasion and empowerment towards sustainable heritage tourism: A case of seokguram grotto = 지속 가능한 문화 관광을 위한 심리학적인 설득과 권한 사이의 관계에 대한 프레임워크: 경주(慶州) 석굴암(石窟庵) 사례를 중심으로link

Tufail, Muhammad; 무하마드 투페일;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5
(A) study of waste management behaviours : group identification, social dominance orientation, and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ur = 폐기물 관리 행동에 관한 연구: 집단 동일시와 사회지배 지향성의 역할과 계획행동이론의 적용link

Lai, Po Yan; Lee, Ji-Hyun; 이지현; Lee, Wonja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2

6
(A) study on complexity measure of rhythmic pattern and human preference in evolutionary art = 진화 생성 예술에서의 리듬 패턴 복잡성 측정과 사람의 선호도 정량화link

Kim, Hyungjoong; Lee, Ji-Hyun; 이지현; Nam, Juh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7
(A) study on metadata structure and recommenders of biological systems to support bio-inspired design = 생체모방설계에서의 생물학적 시스템 탐색을 위한 메타데이터 설계 및 추천 시스템 개발 연구link

KIM, Sun-Joong; Lee, Ji-H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8
(A) study on the affective quality of interactivity by motion feedback in touchscreen user interfaces =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에서 모션 피드백에 의한 인터랙티비티가 감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link

Park, Do-Yun; 박도연;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9
Attention model of between and during tasks based on wearable activity tracking = 착용형 디바이스의 활동 추적을 통한 사용자의 작업 중과 사이의 주의 정량화 방법link

Lee, Ju Young; Lee, Ji Hyun; 이지현; Woo, Woon Ta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10
Augmented proximity in urban network for visitor mobility : a conceptual proposal and application to cities = 증강 근접성 개념 정립 및 활용 방안 연구: 도시 방문자 이동성 네트워크 분석을 중심으로link

Chang, Mi; Lee, Ji-Hyun; 이지현; Lee, Jeong Mi;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3

11
Bio-information based parametric modeling methodology research to support biomimetic design for high-speed trains = 고속전철 생체모방 외형설계를 뒷받침하는 생체정보기반 파라메트릭 모델링 방법론 연구link

Kim, Sun-Joong; 김선중;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12
Building a Digitized Taiwanese Color Image Database System to Define Color Identity Using a Case-Based Retrieval Mechanism

이지현; 양원빈, 디자인학연구, v.23, no.2, pp.5 - 19, 2010-03

13
Color reproduction in virtual lip makeup using convolutional neural networks = Convolutional neural networks 알고리즘을 이용한 가상화장에서의 립스틱 색 재현 연구link

Kim, Meereh Candice; Lee, Ji Hyun; 이지현; Lee, Jeongmi;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14
Cross-cultural study of user satisfaction and its relationship with behavioral intention and use behavior in live-commerce = 라이브커머스에서의 사용자 만족도와 행동 의도 및 사용 행동과의 관계에 대한 문화간 연구link

Lee, Hao-Yun; Lee, Ji-H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3

15
Daylighting based parametric design exploration of 3D facade patterns = 파라메트릭 3D 입면 디자인의 연구link

Narangerel, Amartuvshin; Lee, Ji-H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16
Exploring Integrated Design Strategies for the Optimal Use of BIM

박형준; 이지현, ARCHITECTURAL RESEARCH, v.12, no.2, pp.9 - 14, 2010-12

17
Game interface enhancement under smart-phone platform focused on touch-screen interaction = 터치스크린 인터랙션을 고려한 스마트폰 플랫폼상에서의 게임인터페이스 개선에 관한 연구link

Kim, Yoon-Hyun; 김윤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18
Identifying the influence of design features on vehicle style recognition using contour deletion = 자동차 스타일 인식에 대한 디자인 요소 형태의 시각적 중요도 정량화link

An, Sungeun; 안성은;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19
Image-based tactile emojis = 이미지 기반 촉각에모지 : 시각장애인의 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CMC)에서의 더 명확한 감정전달에 관한 연구link

Choi, Yuri; 최유리;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20
InCEPTIO: Vesica Piscis as a Receptacle for Metallic Ratios = InCEPTIO : 메탈릭 비율을 위한 리셉터클로서의 베시카 파이시스 연구link

Urvashi, Dwivedi; 이지현; Lee, Ji-Hyun; 이정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21
Incorporation of a vitality measure in socio-spatial analysis: a case of old city center in daejeon, korea = <대전중앙시장 활성화 구역>의 거리 활력 균등화를 위한 사회공간적 분석link

Min, Deedee Aram; 민아람;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22
Multi-family house design system based on component reusability = 주택 모듈 부품의 재사용성을 고려한 공동 주택 평면 디자인 시스템 연구link

Park, Ji-Eun; 박지은;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23
Museum informatics centered on visitor experience in art museum = 미술관 관람객 경험 중심의 정보화 방안 연구link

Yi, Taeha; Lee, Ji-Hyun; 이지현; Lee, Jeong Mi;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2

24
Quantification of styling strategies for the management of design = 디자인 경영을 위한 스타일링 전략 정량화link

Hyun, Kyung Hoon; 현경훈;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25
Regular islamic geometric pattern design and application based on shape grammar interpreter = 이슬람식 기하학적 패턴 구현을 위한 형상문법 시스템 적용 연구link

Chang, Zhuming; Lee, Ji-Hyun; 이지현; Lee, Jeongmi;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26
Research on game as praxis = 실천으로서의 게임의 정체성 탐구link

Leem, Eek Su; Lee, Ji-Hyun; 이지현; Woo, Ta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27
Social-value embedded ethical decision-making framework of autonomous vehicles : a cross-cultural study = 사회적 가치를 반영하는 자율주행 자동차의 윤리적 의사결정 프레임워크 : 문화적 비교 연구link

Rhim, Jimin; Lee, Ji-H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28
Spatial correlation analysis of the indicators of anthropocene using urban data : focusing on ground-level ozone and fine particulate matters = 도시 데이터를 활용한 인류세 지표의 공간 상관성 분석 : 지표면오존과 초미세먼지를 중심으로link

Lee, Gyu-eun; Lee, Ji-H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29
Spatial Similarity Measurement in Dissimilar Indoor Environment using Semantic Features for Virtual Space Services

홍석주; 장미; Urvashi Dwivedi; Valentin Porcellini; 이채석; 이지현, 융합연구학회지, v.4, no.1, pp.93 - 110, 2020-06

30
(The) acquisition and application of ecological wisdom for space planning: in the case of Korean traditional gardenslink

Min, Deedee Aram; Lee, Ji-Hyun; 이지현; Lee, Won Jae; et al, 2021

31
(The) framework of systematic creation process and methods for designing novel conceptual character's appearance = 새로운 개념 캐릭터 외형 디자인을 위한 체계적인 창작 과정과 방법에 대한 프레임워크link

Yi, Ji Hyun; 이지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32
User responses to computer-mediated corrective feedback in CALL: focused on learner notice to recast enhancement strategies = CALL 환경에서의 컴퓨터 매개 교정적 피드백에 대한 사용자 반응 연구: Recast 강화 전략에 따른 제2언어 학습자 Notice를 중심으로link

Yoo, Hyung-Kyoon; 유형균;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33
Visitor-centered artwork network analysis using object detection = 객체 검출을 활용한 관람객 중심의 예술작품 네트워크 분석link

Hong, Sukjoo; Lee, Ji-Hyun; 이지현; Park, Juy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34
XML을 이용한 디지털 건축문화유산 콘텐츠 저작 도구

이종욱; 이지형; 이지현, 2016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동계학술대회, v.24, no.1, pp.40 - 43,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6-01-20

35
가상 컨퍼런스 속 시계열 행동데이터 기반의 동적 커뮤니티 검출: 컨퍼런스 내 사회적 커뮤니티의 발생과 성장

표현; 이기쁨; 김가령; 이주현; 윤지영; 이지현, KCC 2023, pp.1413 - 1415, 한국정보과학회, 2023-06-20

36
공간 만족도 및 심리적 편안감 향상을 위한 실내 조명환경에 대한 인지효과

임민엽; 이지현; 김수영, 설비공학 논문집, v.24, no.6, pp.497 - 508, 2012-06

37
공공도서관 아동열람실의 공간구성 및 가구특성 분석

전세란; 이지현; 김수영, 설비공학 논문집, v.24, no.7, pp.567 - 577, 2012-07

38
교회 예배공간의 조명환경에 대한 감성 반응 및 시각적 만족도 분석

김지나; 이지현; 김수영, 한국생활환경학회지, v.20, no.7, pp.887 - 897, 2013-12

39
국내 산업관광 활성화를 위한 린 서비스 디자인 및 지속가능한 운영방식 구축 연구

염주선; 이지현; Hung, Yu-Hsiu, 한국문화예술경영학회 2023년 하계학술대회, pp.1 - 17, 한국문화예술경영학회, 2023-08-25

40
기업 및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대중적 이미지에 기초한 CI/BI 로고 색채 및 형태 추천 시스템 = Color and shape recommendation system for CI/BI logos based on corporate/brand identity and public imageslink

이상은; Lee, Sang E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41
디지털 게임 내 가상경관 분류 기준 확립 및 대표 유형 산출

김익환; 이인정; 이지현,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6, no.6, pp.19 - 28, 2016-12

42
부동산 가치 예측을 위한 다중 회귀 분석을 적용한 사례 기반 추론 방법 = Case-based reasoning with multiple regression analysis for real estate value predictionlink

최민규; 이지현; Lee, Ji Hyun; 이정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43
비디오 게임 속 가상경관 분류 방법론

김익환; 이기쁨; 이지현, Design Research, v.1, no.1, pp.57 - 65, 2016-06

44
사무실 공간의 조명환경 변화에 따른 시각적 감지 변화

김수영; 이지현; 문진우, 한국생활환경학회지, v.21, no.1, pp.1 - 10, 2014-02

45
사용자 맞춤 화장법 추천을 위한 얼굴형 분류 기술 동향

최민규; 홍석주; 이지현, 한국디자인리서치, v.5, no.1, pp.47 - 55, 2020-03

46
사용자 맞춤형 추천을 위한 집단지성형 사례기반추론 시스템 및 그 방법

이지현; 이태하; 이채석; 최민규; Lai Po Yan; 김미래; 이용주

47
색상, 재질과 마감 (CMF) 디자인이 구매욕구에 미치는 영향

현경훈; 박정기; 이지현, Design Research, v.2, pp.56 - 63, 2016-09

48
생물학적 시스템 정보 처리 장치 및 방법

이지현; 김선중

49
생체모방을 통한 외형설계를 위한 정보기반 설계방법 연구

김선중; 이지현, 한국건설IT융합학회 (the Construction IT & BIM Academic Conference 2011), pp.55 - 56, 한국건설IT융합학회, 2011-11-24

50
선행연구 분석을 통한 그래픽 디자인에서의 공학적 분석방법론 적용가능성에 관한 연구: 이미지 인식 기술을 중심으로

홍석주; 이지현, 한국디자인리서치, v.5, pp.51 - 58, 2017-09

51
소규모 개인 사무실 공간에서 포토센서 적용조건에 따른 디밍 제어효과 분석

김수영; 이지현, 설비공학 논문집, v.23, no.3, pp.231 - 242, 2011-03

52
스마트시티 교통을 위한 POI(Point Of Interest) 유동 인구 데이터 기반의 방문수요 분석

홍윤재; 이기쁨; 이주현; 양효준; 이지현, KCC 2023, pp.229 - 231, 한국정보과학회, 2023-06-20

53
스마트폰 기반 사용자 상황인지를 통한 애플리케이션 추천 UX모델 연구 -상황인지에 있어 socially aware computing을 중심으로-

최인경; 이지현, 디자인지식저널, no.25, pp.269 - 278, 2013-03

54
스마트폰 홈 화면에서의 공간적 행동 양상 탐구 = Revisited Edward T. Hall : Investigating spatial behavior in smartphone home screenslink

이인정; Lee, Injung; 이지현; Lee, Ji-h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55
유아용 언어교구 디자인 HearTok- 사용자 경험 중심 디자인 방법론 적용 및 고찰

이은립; 이인정; 최유리; 이지현; 원광연, HCI Korea 2015: Interaction of Everything (만사소통), 한국 HCI 학회, 2014-12-11

56
유아용 언어교구 디자인 HearTok-사용자 경험 중심 디자인 방법론 적용 및 고찰

이은립; 이인정; 최유리; 이지현; 원광연, 한국HCI학술대회, 한국HCI학회, 2014-12-12

57
인용논문 분석을 통한 학술 문서 추천 시스템

박상진; 김윤현; 이지현, 한국정보처리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한국정보처리학회, 2011-05-14

58
인터렉티브 미디어 체험에 따른 전시공간에 대한 공간 만족도 및 인지도 분석

송유영; 이지현; 김수영, 설비공학 논문집, v.24, no.3, pp.271 - 280, 2012-03

59
자율주행 자동차의 도덕적 의사결정을 위한 인간의 도덕적 추론 분석 = (The) analysis of human moral reasoning for the moral decision-making of autonomous vehicleslink

이기쁨; 이지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60
자율주행 자동차의 딜레마 시나리오에서 운전자 관점의 도덕 코드

이기쁨; 임지민; 강남우; 이지현, 한국디자인리서치, v.5, no.1, pp.125 - 135, 2020-03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