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차원 평면상에 4차원 가시성 정보의 표현을 통한 포괄적 가시성 처리 허준혁; 원광연,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v.5, no.2, pp.9 - 23, 1999-12 |
2 | 3D LAYERED SPHERE: 대규모 문화콘텐츠의 복잡한 다변수 네트워크 시각화 모델 디자인 = 3D layered sphere : large, complex, multivariate cultural contents network visualizationlink 염혜정; Yeum, Hea Je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
3 | 3D 증강 프리젠테이션 구현 방법 및 장치 원광연; 김민주, 2018-05-16 |
4 | 3차원 가상공간에서의 데이터베이스 탐색 이정호; 원광연, HCI '98 학술대회, pp.47 - 52, 1998 |
5 | A comparative study on locomotion in desktop VR and the real world = 데스크탑 가상현실과 실제 환경에서의 이동에 관한 비교 연구link Kim, Jae-Hyeon; 김재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
6 | A model-based 3-d tracking of rigid objects from a sequence of multiple perspective views 정순기; 원광연, 영상처리 및 이해에 관한 워크샵, pp.215 - 222, 1997 |
7 | A study on the affective responses of user-centered storytelling interaction = 사용자 중심 스토리텔링 인터랙션의 감성적인 반응에 대한 연구link Kang, Ji-Young; 강지영;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
8 | (A) study on the feasibility and future of digital art therapy = 디지털 미술치료의 가능성 및 발전방향에 대한 연구link Lee, Sang-Hee; 이상희; Wohn, Kwang-Yeon; 원광연;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
9 | Attribute of screen-based virtual space and its artistic uses = 스크린 기반 가상공간의 속성 분석과 예술적 활용link Park, Jungsun; Noh, Junyong; 노준용; Wohn, Kwang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
10 | Effects of self-image use in interactive digital media = 자기이미지 기반 인터랙티브 디지털 미디어의 영향에 관한 연구link Jang, Ye-Beet; 장예빛; Ryu, Seung-Ho; 유승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
11 | Fuzzy Aggregation of Motion Factors for Human Motion Generation 이지연; 이근; 원광연, JOURNAL OF ELECTRICAL ENGINEERING AND INFORMATION SCIENCE, v.2, no.1, pp.77 - 84, 1997-01 |
12 | Fuzzy 로직을 이용한 Level of Detail 제어 손호준; 원광연, 한국정보과학회 춘계학술대회, pp.457 - 460, 한국정보과학회, 1996 |
13 | Haptic and audio authentication: empirically exploring the usability, security and feasibility of non-visual passwords = Haptic and audio authentication: empirically exploring the usability, security and feasibility of non-visual passwordslink Andrea Bianchi; 안드리아; Wohn, Kwang-Yun; 원광연;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
14 | Implicit image tagging via image-based CAPTCHAs = 캡챠(CAPTCHA)를 통한 암묵적 사진 주석 생성 방법link Kim, Jong-Hak; 김종학;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
15 | Interactive scan planning for heritage recording = 문화유산의 기록을 위한 인터랙티브 스캔 플래닝link Ahn, Jaehong; 안재홍;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
16 | LANDSCAPE: WWW 하부구조에 기반한 다중 참여자 3차원 브라우저 원광연; 황명규; 최지영; 이휘재, 정보과학회논문지 : 정보통신, v.3, no.6, pp.765 - 773, 1997-12 |
17 | LinePie: 자아중심적, 범주형 데이터를 위한 정보시각화 방법 = LinePie: an information visualization for egocentric, categorical variable datasetslink 이세희; Yi, Se-Hui;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
18 | Normal 보존의 다단계 모델 생성기법 김형석; 원광연, 한국정보과학회 춘계학술대회, pp.403 - 406, 한국정보과학회, 1997 |
19 | Off-screen area visualization for 3D orientation based on focus+context and dynamic magnification = 3 차원 방향전환을 위한 시야각 외부영역 시각화: 포커스+컨텍스트와 동적 확대기법을 중심으로link Jo, Hyun-Geun; 조현근;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
20 | Optical Flow Estimation with a Spatio-Temporal Image FLow Model 박은광; 원광연, 영상처리 및 이해에 관한 워크샵, pp.273 - 278, 1998 |
21 | PC 클러스터를 이용한 차세대 하이퍼 실시간 그래픽스 파이프라인 진종욱; 원광연,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추계학술대회, pp.119 - 122,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2002 |
22 | PseudoSensor: emulation of input modality by repurposing sensors on mobile devices = 슈도센서: 모바일 기기의 센서 재목적화를 통한 입력 모달리티 에뮬레이션link Hwang, Sungjae; 황성재;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
23 | SYSTEM, METHOD FOR CONTROLLING USER TERMINAL USING MAGNETIC FIELD, USER TERMINAL COMPRISING THE SAME 원광연; 황성재; Bianchi Andrea, 2017-12-26 |
24 | Tiled-display 환경에서 시나리오 기반의 상호작용: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활용한 상호작용 디자인 = Scenario-based interaction for tiled-display environments: interaction design using smartphone interfacelink 정숭효; Jeong, Sung-Hy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
25 | Verification of the spatial design adequacy for the prospective occupants’ amenity and efficiency needs = 잠재적 거주자의 쾌적성 및 편리성 니즈 충족을 위한 공간디자인 적합성 검증link Lee, Sang Won; 이상원;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
26 | View parameter를 이용한 다단계모델의 동적생성 기법 김형석; 정순기; 원광연, 유도무기 학술대회, pp.70 - 74, 1997 |
27 | Virtual Stage: 가상현실 노래방 시스템 이기창; 설창환; 원광연, HCI '98 학술대회, pp.27 - 33, 1998 |
28 | WWW의 다중 참여자 3차원 브라우징 시스템 황명규; 원광연, HCI'96 학술대회, pp.75 - 88, 1996 |
29 | 가상 캐릭터의 동작 단순화 기법 안정현; 오승우; 원광연, 정보과학회논문지 : 시스템 및 이론, v.33, no.10, pp.759 - 767, 2006-10 |
30 | 가상세계 저작도구의 설계 및 구현 성운재; 이선우; 원광연, 한구국정보과학회 학술대회, pp.547 - 550, 한구국정보과학회, 1994 |
31 | 가상세계 저작도구의 설계 및 구현 성운재; 원광연, 한국시뮬레이션학회 논문지, v.4, no.1, pp.37 - 44, 1995-06 |
32 | 가상의복 디자인을 위한 인터랙티브한 패턴조작 = Automatic pattern manipulation for virtual garment designlink 정휘룡; Jung, Hwi-Ryong; 원광연; 코디어, 프레데릭;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7 |
33 | 가상현실 응용에서의 빠른 화면 갱신을 위한 Motion Flow기반의 영상생성 허준혁; 정순기; 원광연, 한국정보과학회 추계학술대회, pp.485 - 488, 한국정보과학회, 1995 |
34 | 가상환경기반의 발레교육을 위한 발레기본자세 분석에 관한 연구 = An analysis of basic ballet postures for ballet education based on VR environmentlink 고상아; Ko, sang ah; 원광연; Wohn, Kwang 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
35 |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지휘 동작 인식 시스템 노영해; 손동관; 이희승; 구본철; 원광연, 한국HCI학회 2006년도 학술대회, pp.57 - 63, 한국HCI학회, 2006 |
36 |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지휘 동작 인식 시스템 = The conducting motion recognizing system using acceleration sensors for the virtual orchestralink 손동관; Son, Dong-Kwan; 원광연; 노영해;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6 |
37 | 감성공학과 가상현실 원광연; 박재희, 한국정밀공학회지, v.18, no.2, pp.40 - 45, 2001-02 |
38 | 강인한 회귀방법에 의한 영상운동의 추정 이광호; 원광연, 영상처리 및 이해에 관한 워크샵, pp.109 - 114, 1996 |
39 | 개인용 컴퓨터를 이용한 3차원 그래픽 처리용 후-정렬시스템 원광연; 진종욱, 2004-06-04 |
40 | 거울 메타포어를 이용한 가상현실 시스템 설창환; 원광연, 한국정보과학회 춘계학술대회, pp.987 - 990, 한국정보과학회, 1995 |
41 | 계층적 칼만 필터를 이용한 관절을 가진 물체의 추적 및 운동 추정 정순기; 원광연, 정보과학회논문지:시스템 및 이론, v.23, no.11, pp.1105 - 1117, 1996-11 |
42 | 고 충실도의 대규모 지형 렌더링을 위한 장면관리 기법 김상희; 원광연, 한국정보과학회 추계학술대회, pp.430 - 432, 한국정보과학회, 2002 |
43 | 공공 앰비언트 디스플레이에서의 정보시각화를 위한 추상화 모델 = An abstraction model for information visualization on public ambient displayslink 김희선; Kim, Hee-S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
44 | 공공디스플레이에서 공간적 상관관계를 고려한 인간과 디지털 아트의 상호작용 = From ambient to interactive: human-digital art interaction on public display based on the spatial relationshiplink 안미혜; An, Mi-hye; 원광연; Wohn, Kwang-Ye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8 |
45 | 공유가상현실 시스템에서 Avatar관리모듈의 설계 및 구현 이휘재; 성운재; 원광연, HCI '98 학술대회, pp.388 - 392, 1998 |
46 | 과학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본 과학 전시 콘텐츠 기획 방법론에 관한 연구 = A research on the methodology of contents planning for science exhibition as a way of science communicationlink 윤아연; Yun, A-Yon; 김정화; Kim, Jung-wha;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8 |
47 | 관절 물체의 운동 추정 및 추정을 위한 모델 기반 접근 방법 정순기; 원광연, 한국정보과학회 추계학술대회, pp.399 - 402, 한국정보과학회, 1996 |
48 | 관절 자세 군집화(JPC)를 활용한 모션 단순화 기법 안정현; 원광연,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v.10, no.2, pp.42 - 50, 2004-06 |
49 | 교육용게임 효과성평가모형 개선연구 = A study on improvement of education effectiveness evaluation model for educational serious gameslink 임익수; Leem, Eek-Su;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
50 | 구형스크린 프로젝션 시스템의 전시 및 공연에서의 활용 = Exploration of spherical screen projection for exhibits and performanceslink 안명욱; An, Myoung-U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0 |
51 | 규칙성을 가진 벡터 텍스처의 합성에 관한 연구 = Synthesis of near-regular vector texture patternslink 서재우; Seo, Jae-Wo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7 |
52 | 네트워크 공연에서 퍼포머 간 상호작용의 효율성과 현존감을 높이기 위한 방법 연구 : ‘굿모닝 미스터 오웰’ 분석을 바탕으로 = A study on method to enhance effectiveness and presence of interactivity in networked performance : based on the analysis of ‘Good Morning Mr. Orwell’link 박정선; Park, Jung-S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
53 | 뉴 미디어 아트의 촉각적 나르시시즘에 관한 연구: 자기의 심리적 경계에 대한 예술적 실험 = A study on tactile Narcissism in new media art: artistic experiment on the psychological boundary of the selflink 김규리; Kim, Kyu-Ree; 원광연; Wohn, Kwang-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
54 | 다각형면에서의 포괄 가시성 검사를 위한 영상 기반 방법 허준혁; 원광연, 정보과학회논문지 : 시스템 및 이론, v.25, no.6, pp.525 - 535, 1998-06 |
55 | 다각형에서의 보수적 가시효과를 위한 영상 기반 방법 허준혁; 원광연, 한국정보과학회 추계 학술대회, pp.691 - 694, 한국정보과학회, 1997 |
56 | 다중 광원을 이용한 에지 추출 유태웅; 이광호; 정순기; 김주환; 오일석; 원광연, 영상처리 및 이해에 관한 워크샵, pp.157 - 162, 1995 |
57 | 다중 웨어러블 카메라를 위한 인터랙션 방법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interaction methods for multiple wearable cameraslink 김중현; Gim, Jung-Hye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
58 | 다중 제어레벨을 갖는 입모양 중심의 표정 생성 문보희; 이선우; 원광연, HCI'96 학술대회, pp.257 - 270, 1996 |
59 | 다중 참여자 네트웍 가상현실 시스템을 위한 복수 멀티케스트 통신 구조 성운재; 심재한; 원광연, 한국시뮬레이션학회 논문지, v.7, no.1, pp.1 - 14, 1998 |
60 | 다중참여자 네트웍 가상현실 시스템을 위한 통신구조의 설계 및 제작 심재한; 원광연, HCI '98 학술대회, pp.375 - 380, 199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