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증강 프리젠테이션 구현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IMPLEMENTING 3D AUGMENTED PRESENTATION

3D 증강 프리젠테이션 구현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일실시예에 따른 3D 증강 프리젠테이션 구현 장치는 발표자의 깊이 위치를 검출하고, 깊이 위치에 기초하여, 3D 시각화 공간 중 전면 스크린이 영상 표시를 담당하는 제1 공간과 후면 스크린이 영상 표시를 담당하는 제2 공간을 인식하고, 3D 시각화 공간 내 재현하고자 하는 3D 입체 영상에 기초하여, 제1 공간에 재현되기 위한 제1 영상과 제2 공간에 재현되기 위한 제2 영상을 생성하고, 전면 스크린을 이용하여 생성된 제1 영상을 표시하고, 후면 스크린을 이용하여 생성된 제2 영상을 표시하고, 3D 시각화 공간 내에서 표시된 제1 영상 및 표시된 제2 영상이 통합된 3D 입체 영상에 기초하여, 발표자가 개입된 증강 프리젠테이션을 구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