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3륜 마이크로 모빌리티를 위한 세미-액티브 틸팅 제어 정기철; 최세범, 2016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한국자동차공학회, 2016-11-17 |
2 | 3축 자기장 센서 및 관성센서를 이용한 차량 방위각 추정 방법 최세범; 황윤진, 한국자동차공학회 논문집, v.24, no.4, pp.408 - 415, 2016-07 |
3 | 6D-IMU 센서와 전륜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차량 서스펜션 상대속도 추정 김병준; 최세범, 2019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한국자동차공학회, 2019-11-21 |
4 | A mechatronic study on a self-energizing clutch actuator system: modeling, estimation, and control = 자기강화클러치 구동 시스템에 관한 메카트로닉스적 연구: 모델링, 추정 및 제어기 설계link Kim, Jin-Sung; 김진성;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
5 | A robust model-based control design for turbocharged diesel engine air management system = 디젤 엔진 공기 순환계를 위한 강건한 모델 기반 제어기의 설계link Jin, Hyo-Min; 진효민;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
6 | A study on a system architecture of model predictive control for vehicle lateral stability = 차량의 횡방향 안정성 향상을 위한 모델예측제어의 시스템 구조에 관한 연구link Choi, Moo-Ryong; 최무룡;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
7 | A study on tire-road friction coefficient estimation considering practical issues = 실용성을 고려한 타이어 노면 마찰계수 추정 방법에 관한 연구link Han, Kyoungseok; 한경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
8 | (A) study of stochastic estimation method for driver acceptance evaluation of autonomous driving systems = 자율주행시스템의 운전자 수용성 평가를 위한 확률적 추정방법 연구link Moon, Chulwoo; Choi, Seibum;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
9 | (A) study on a driver model for vehicle lateral dynamics = 횡-방향 차량동역학을 위한 운전자 모델에 관한 연구link Moon, Chul-Woo; 문철우;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8 |
10 | (A) study on improvement of tire force estimation by vehicle mass estimation in practical approach = 차량 중량 추정을 통한 타이어 힘 추정 개선에 관한 연구link Ga, Han-Seon; Choi, Seibum;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
11 | (A) study on improving the performance of chassis control systems using vehicle understeer characteristics = 언더스티어 특성을 활용한 차량 샤시 제어 시스템의 성능 향상에 관한 연구link Han, Kyoung-Seok; Choi, Seibum;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
12 | (A) study on lateral motion control of electronic-four-wheel drive vehicle using sensor fusion algorithm = 센서 융합 알고리즘을 활용한 전자식 사륜 구동 차량의 횡방향 거동 제어에 관한 연구link Park, Gi-Seo; Choi, Seibum;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
13 | (A) study on model-based fault diagnosis and countermeasures of vehicle suspension system using machine learning techniquelink Jeong, Kicheol; Choi, Seibum; et al, 2021 |
14 | Advanced motion control of PMLSM based on a novel scaleless position estimation method = 새로운 방식의 스케일리스 위치 추정 기법을 이용한 영구자석 리니어 모터의 정밀 모션 제어link Kim, Jonghwa; 김종화;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
15 | Advanced precision motion control of a permanent magnet linear synchronous motor with novel disturbance estimation methods = 새로운 외란 추정 기법들을 이용한 영구자석 리니어 동기 모터의 고성능 정밀 제어link Cho, Kwang-Hyun; 조광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
16 | AWD 탑재 차량의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정호진; 정상훈; 최세범, 한국자동차공학회 2015 부분 종합 학술대회, 한국자동차공학회, 2015-11-19 |
17 | Brake-by-wire 차량의 고장 진단 알고리즘 개발 및 고장 허용 제어 = Design of fault detection and isolation algorithm and fault tolerant control logic for brake-by-wire vehicleslink 성시현; 최세범;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
18 | Control-oriented modeling of wet-clutch friction considering thermal dynamics and iterative learning control of filling phase = 습식 클러치 시스템의 온도 변화 고려 마찰 모델링 및 과도 상태의 반복 학습 제어link Shin, Seungin; 신승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3 |
19 | Design and control of ball-ramp dual clutch transmission using self-energizing principle = 자기 강화 원리를 이용한 볼-램프 듀얼 클러치 변속기의 설계 및 제어link Kim, Dong-Hyun; Choi, Seibum;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2 |
20 | Design of 3wheeler Chassis with expansible arc box 진효민; 최세범, KSAE 2008 Annual Conference and EXhibition, v.2008, no.11, pp.427 - 427, 한국자동차공학회, 2008-11-21 |
21 | Design of a clutch actuator system using self-enenrgizing effect and adaptive engagement control = 자기강화원리를 이용한 클러치 액츄에이터의 설계 및 체결적응제어link Kim, Jin-Sung; 김진성;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
22 | Design of a model-based robust controller for vehicle with wet type dual clutch transmission =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장착된 차량의 모델 기반 강인 제어 시스템 개발link Jung, Sanghun; Choi, Seibum;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2 |
23 | Design of a safe 3wheeler chassis with a variable crash box = 확장형 크래쉬 박스를 장착한 3륜 차량 안전 섀시 설계link Jin, Hyo-Min; 진효민;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
24 | Design of integrated observer for vehicle velocities and attitudes estimation = 차량 속도 및 자세 추정을 위한 통합 관측기 설계link Oh, Ji-Won; 오지원;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
25 | Distance and velocity measurement method of ultrasonic sensor using single-bit signal correlation = 단일 비트 신호 코릴레이션을 이용한 초음파센서의 거리 및 속도 측정 방법link Shin, Seungin; Choi, Seibum;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
26 | Dual-loop EGR고F VGT가 장착된 디젤엔진 Air-path 시스템에서 저 압 EGR 루프의 압력 상태량 추정 방법 김수영; 최세범; 진효민, 2014년 한국자동차공학회 부문종합 학술대회, 한국자동차공학회, 2014-05-29 |
27 | Dual-loop EGR과 VGT가 장착된 디젤엔진 Air-path 시스템에서 저압 EGR 루프의 압력 상태량 추정 방법 김수영; 최세범, 2014년 한국자동차공학회 부문종합 학술대회, 한국자동차공학회, 2014-05-30 |
28 | Dynamic Analysis and Adaptive Valve Timing Controller Design of Camless Engine Valve Actuators = 캠리스엔진 밸브엑츄에이터의 동역학 해석 및 밸브타이밍 적응제어기 설계link Nam, Kang-Hyun; 남강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
29 | EGR과 VGT가 장착된 디젤엔진 제어를 위한 적응 기법의 개발 최세범; 김수영; 진효민; 고민석, 2013 한국자동차공학회 부문종합 학술대회, 한국자동차공학회, 2013-05-02 |
30 | Electronic Noncircular Gear Brake 설계 및 브레이크 패드 마찰계수 추정을 위한 적응 제어기법의 개발 김성룡; 최세범; 김주곤,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한국자동차공학회, 2008-11-20 |
31 | Estimation of Frontal Road Type Using Machine Learning and Ultrasonic Waves 김민현; 박종찬; 최동걸; 최세범,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8, no.1, pp.27 - 34, 2020-01 |
32 | HYBRID VEHICLE HAVING INTERACTIVE MANUAL TRANSMISSION AND METHOD OF CONTROLLING THE SAME 윤용산; 최세범; 김경수; 김선제; 송치웅; 손희운, 2018-08-22 |
33 | HYBRID VEHICLE HAVING INTERACTIVE MANUAL TRANSMISSION AND METHOD OF CONTROLLING THE SAME 윤용산; 최세범; 김경수; 김선제; 송치웅; 손희운, 2018-08-22 |
34 | KAIST EureCar: 복잡한 도로 상황에서의 환경인식 및 충돌회피 가능한 무인자율주행차량 개발 이웅희; 윤상열; 심인욱; 신승학; 최종원; 오지원; 심현철; et al, 로봇과 인간, v.10, no.2, 2013-05 |
35 | Model based burnt gas fraction control of Turbocharged Diesel Engine with Dual loop EGR system = 복합방식 배기가스 재순환 장치를 적용한 터보차져 디젤엔진의 모델 기반 가스 분율 제어link Jung, Ho-Jin; 정호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
36 | Model based coordinated control of dual-loop EGR and VGT in a turbocharged diesel engine air-path system = 터보차져 디젤 엔진 공기순환계에서의 이중 방식 EGR과 VGT의 모델 기반 공동 제어link Kim, Soo-Young; 김수영;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
37 | Model predictive control of an all-wheel drive system considering vehicle dynamics change by clutch engagement state = 클러치 체결 상태에 따른 차량 동역학 변화를 고려한 사륜구동 시스템의 모델 예측 기반 제어link Jung, Hojin; Choi, Seibum;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
38 | MR 댐퍼의 상대속도 추정을 위한 Takagi-Sugeno 퍼지 관측기 개발 정기철; 최세범; 이준명; 김현태, 2019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한국자동차공학회, 2019-05-10 |
39 | Observer-based multivariable control of gear shift for parallel hybrid electric vehicles with dual-clutch transmission =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장착된 병렬형 하이브리드 차량의 추정기 기반 다변수 변속 제어link Kim, Sooyoung; Choi, Seibum;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
40 | Parity space 방법을 통한 EMB 고장 진단 알고리즘 개발 성시현; 최세범; 현동운, 2019 한국자동차공학회 대전∙세종∙충청지부 춘계학술대회, 한국자동차공학회, 2019-05-24 |
41 | Performance improvement of low bandwidth active suspension system by road disturbance preview control = 예견 제어를 통한 저대역폭 능동 현가장치 시스템의 성능 향상에 관한 연구link Sadek Sayed Kamal, Ahmed Ehab; Choi, Sei Bum;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
42 | Real-time optimization of gear shift trajectories and robust control strategy for electric vehicles with dual clutch transmission =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장착된 전기차량의 실시간 변속 레퍼런스 최적화 및 강건 제어 전략link Lee, Taeheon; 이태헌;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3 |
43 | Robust model predictive control using optimized Laguerre functions: Application to autonomous articulated vehicles = 최적화된 라게르 함수를 사용하는 강건한 모델 예측 제어: 자율 주행 굴절 차량에의 적용link Jeong, Dasol; 정다솔;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3 |
44 | Robust predictive control based on multi-point linearized model for high-speed path tracking control = 고속에서의 경로 추종을 위한 다점 선형화 모델 기반 강건 예측 제어link Lee, Jonghyup; Choi, Seibum;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3 |
45 | Rollover prevention control using integrated rollover index based on model prediction = 모델 예측 기반 통합 전복 인덱스를 이용한 차량 전복 방지 제어link Kim, Dae-Il; 김대일;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
46 | Scanning Road Surface for Preview System using Ultrasonic Sensors 김민현; 최세범, 2016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한국자동차공학회, 2016-05-20 |
47 | Sliding mode observer를 통한 Brake-by-wire 차량의 제동 토크 고장 진단 알고리즘 개발 성시현; 최세범; 현동윤, 2019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한국자동차공학회, 2019-11-20 |
48 | Study on gear shift control based on multivariable MPC for optimization of shift performance of a transmission vehiclelink Park, Jinrak; Choi, Seibum; et al, 2021 |
49 | Study on situation awareness for autonomous driving safety in the mixed trafficlink Hwang, Yunhyoung; Choi, Seibum; et al, 2021 |
50 | System Modeling and Control of a Clutch Actuator System for Dual Clutch Transmissions 최세범; Kim, Jinsung; Lee, Heerak; Kang, Jiwoo; Hur, Mandae, 한국자동차공학회 2011 정기학술대회, pp.1253 - 1257, 한국자동차공학회, 2011-11-23 |
51 | (The) design of a self-energizing brake system using non-circular gears = 비 구형 기어를 이용한 자기강화 브레이크 시스템 설계link Kim, Sung-Ryong; 김성룡;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
52 | (The) development of robust control logic for electronic wedge brake and adaptation scheme for pad friction-coefficient estimation = Electronic wedge brake의 강인제어 및 브레이크 패드 마찰계수 추정을 위한 적응제어 기법의 개발link Hwang, Yun-Hyoung; 황윤형;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8 |
53 | TIRE WEAR MEASUREMENT DEVICE USING TIRE BENDING STIFFNESS VARIATION AND TIRE WEAR MEASUREMENT METHOD USING SAME 최세범; 김민태; 이호종; 정다솔; 이종협 |
54 | Torque estimator-based control of gear shift for shift performance increase on automatic transmissions of heavy-duty vehicles = 중부하 차량용 자동 변속기의 변속 성능 향상을 위한 토크 추정 기반 변속 제어link Choi, Hyunseok; Choi, Seibum;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
55 | Torque observer-based control of self-energizing clutch actuator for dual clutch transmission = 듀얼 클러치 변속기용 자기강화클러치 액추에이터의 토크 관측기 기반 제어link Oh, Jiwon; 오지원;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
56 | Vehicle collision avoidance strategy based on real-time estimation of tire-road friction coefficient = 실시간 노면 마찰 추정 기반 차량 충돌회피 전략link Lee, Hwangjae; 이황재;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4 |
57 | 가속도 센서 기반 지능형 타이어를 이용한 타이어 마모 추정 김승택; 정다솔; 최세범; 이호종; 김민태, 2020 한국자동차공학회 대전∙세종∙충청지부 춘계학술대회, 한국자동차공학회, 2020-06-25 |
58 | 가속도 센서가 장착된 지능형 타이어를 통한 각 바퀴 하중 추정 정다솔; 이종협; 최세범; 김민태, 2018 대전세종충청지부 춘계학술대회, 한국자동차공학회, 2018-05-25 |
59 | 건설기계용 터보차져 디젤엔진 모델링 및 모델 기반 슬라이딩 모드 제어기 설계에 관한 연구 = A study of turbocharged diesel engine modeling and robust model based sliding mode controller designlink 윤영식; Yoon, Young-Si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
60 | 계단을 슬라이드 방식으로 이동할 수 있는 유모차 최세범; 오지원; 고태경; 권성희; 김지유; 박자강; 임현택, 2014-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