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단을 슬라이드 방식으로 이동할 수 있는 유모차Stroller having a slide device

본 발명은 유모차, 짐운반용 카트, 휠체어 및 여행용 가방 등이 계단을 이동시에 설치되어 있는 슬라이드 장치를 이용하여 편하고 효율적으로 오르내릴 수 있는 계단을 슬라이드 방식으로 이동할 수 있는 유모차에 관한 것으로서,계단에서 슬라이드 방식으로 올라갈 수 있는 유모차로서,하부 단부에 앞바퀴가 설치되고, 상부에 어린이가 탑승할 수 있는 탑승대가 결합된 제1 프레임과;상기 제1 프레임과 일정한 각도를 유지하는 방식으로 고정 연결되는 제2 프레임과;상기 제2 프레임에 대하여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고, 하부 단부에 뒷바퀴가 설치된 제3 프레임과;각각 한쪽 단부가 상기 제2 프레임에 힌지 연결되고, 다른 단부가 상기 제3 프레임에 힌지 연결되는 제1 링크부재 및 제2 링크부재를 구비하는 연결부재와;상기 제3 프레임의 일측에 결합되고, 유모차가 계단과 계단사이를 접촉하면서 미끄러지며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슬라이드장치;를 포함하며,상기 연결부재의 및 제1 링크부재 및 제2 링크부재는 상기 제2 프레임 및 상기 제3 프레임과 4절 링크 방식으로 연결됨으로써, 유모차가 평지에서 이동할 경우에는 상기 제3 프레임이 상기 제2 프레임의 길이 방향을 따라 연장되어 지면에 앞바퀴와 뒷바퀴가 모두 접촉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하고, 유모차가 계단을 올라가기 위해 들어 올려지는 경우에는 상기 제3 프레임이 상기 제2 프레임에 대하여 회전하여 상기 슬라이드장치가 계단과 접촉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하는 계단을 슬라이드 방식으로 이동할 수 있는 유모차를 제공한다.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계단을 슬라이드 방식으로 이동할 수 있는 유모차는, 유모차가 계단을 이동 중에 사용자의 기력 부족으로 계단에서 잠시 머무르면 안전장치를 이용하여 유모차를 계단에 고정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또한, 4절 링크로 구성되는 연결부재를 이용하여 계단을 오를 내리기가 용이한 유모차를 제공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