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School of Management Engineering(경영공학부)" by Author 박병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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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기업에서 인사이드 세일즈의 역할과 필요성에 대한 연구 : IT업체의 사례분석 = Role and needs for inside sales in the context of B2B : A case study of an information-technology companylink

황지원; 박병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2
HCI 연구방법론으로서 정신생리학

박병호, 한국언론학회 2009 봄철 정기학술대회, 한국언론학회, 2009-06-05

3
RPA 기술의 기업 실무 도입에 대한 엔지니어의 기술 저항 및 수용 요인 분석 = Factors related to engineer resistance and acceptance of robotic process automation (RPA) technology in enterprise practicelink

김민국; 박병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4
SNS광고의 유입채널과 캠페인 목표에 따른 실제 광고 효과에 대한 상호작용 분석: 패션 커머스 몰 중심으로 = Interaction analysis on the actual advertising effect based on the acquisition channel and campaign objectives of SNS advertisements: focused on fashion commerce malllink

박우석; 박병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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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Impact of Information Density and Structural Complexity on Persuasion, Recognition, and Cognitive Effort While Processing Audio Messages

박병호, 한국언론학회 학술대회, 한국언론학회, 2007-01

6
VR 기술의 제조공정 도입에 따른 공장 기술직군의 기술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에 관한 연구 = Factors that influence technician’s intent to accept virtual reality technologylink

허영욱; 박병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7
가상 인간에 대한 소비자의 일차적인 반응과 그것이 브랜드 이미지와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consumers’ response to virtual humans on brand image and purchase intentlink

이민경; 박병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2

8
개인의 특성과 인지된 에이전시가 챗봇 사용자 경험에 미치는 영향 : 뉴로 연구방법론과 설문을 통한 연구 = Individual differences and perceived agency on chatbot user experience : based on physiological responses and self-report datalink

홍민화; 박병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9
게임 트랜스미디어의 지속 이용 및 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 – K-POP 사례 분석- = (A) Study on intent to continue to use and purchase intent in game-centric transmedia: focused on K-POPlink

강현영; 박병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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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가 가전 소비자의 오프라인 채널 결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요인 분석 연구 : 정보 탐색 과정을 중심으로 = Factors influencing consumer's offline-channel selection when purchasing high-priced home appliances : focusing on information search processlink

임영진; 박병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11
공익광고 효과에 미치는 상호작용 영향:광고주 인지도, 광고 소구 및 수용자 관여도와 인지욕구 중심으로

박준영; 강동우; 강현진; 권혜연; 박병호; 조현, 한국IT서비스학회지, v.12, no.4, pp.235 - 253, 2013-12

12
과연 소셜 게임이 인맥 쌓기에 도움이 되는가?

서창우; 박병호, HCI 2012 학술대회, 한국 HCI 학회, 2012-01-12

13
국내 TV VOD 이용자의 OTT 서비스로의 전환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factors influencing the intention to switch to OTT service of domestic TV VOD userslink

이은영; 박병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14
금융 정보가 금융 소비자에게 미치는 심리적 영향 = The psychological effect of financial information on financial consumers : the main effect of financial risk and expected return and the moderate effect of motivational systemlink

임태환; Im, Tae Hw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15
녹색광고의 이익/손실 프레이밍 효과 = Gain/loss framing effect in green advertising : the main effect of message framing and the moderate role of construal level of psychological distancelink

강신영; Kang, Sinyo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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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 산업에서의 데이터관리플랫폼 수용에 관한 사례연구 : 기술 수용을 중심으로 = (A) case study on data management platform (DMP) acceptance by digital marketing industry : focusing on factors related to technology acceptancelink

공혜진; 박병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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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개인방송 시청 요인 분석: HMSAM 모델을 중심으로

임재완; 박병호, Information Systems Review, v.18, no.4, pp.89 - 106, 201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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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개인방송 시청 요인 분석: HMSAM 모델을 중심으로

임재완; 박병호, Information Systems Review, v.18, no.4, pp.89 - 106, 2016-12

19
색상선택이 브랜드 재인율과 학습 시간에 미치는 영향

구본진; 박지훈; 이호중; 박병호, 2011 마케팅 추계통합학술대회, pp.160 - 161, 한국마케팅학회, 2011-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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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혁신성향이 관광지 특화상품 구매에 미치는 효과 연구 : 모바일 앱 사용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The) influence of consumer innovativeness on the purchase of specialized tourism products : moderating effect of mobile consumerslink

이성재; 박병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21
스마트폰 AI음성비서의 지속 이용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continuous use of smartphone AI voice assistantlink

이정호; 박병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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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경기에서의 자극적 장면이 스폰서십 효과에 미치는 영향 : 뉴로마케팅 적용

이상학; 현용진; 박병호; 김기태; 권예운, 체육과학연구, v.33, no.3, pp.451 - 463, 2022-09

23
심리적 요인과 온라인 인간관계가 SNS 전환 의도에 미치는 영향 : SNS 피로감과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psychological factors and online relationships on the switching intention of SNS : focusing on SNS fatigue and quality of influencerlink

서준휘; 박병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24
영상 콘텐츠의 긍정 수준이 미디어 소비자의 인지자원 분배에 미치는 영향: LC4MP 이론 기반의 뉴로마케팅 분석 = (The) impact of video content’s positivity level on media consumers’ cognitive resource allocation: a neuromarketing approach based on LC4MPlink

이건희; Lee, GeonHe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4

25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기업간 거래 사업 강화 및 서비스 구축 방안 연구 : 정보기기 제조사와 온라인 유통사 중심으로 = A study on service development and B2B business reinforcement using online platforms : focus on an IT device manufacturer and an online retailerlink

정진용; 박병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26
유통채널과 상품군에 따른 구매의도에 영향을 끼치는 개인의 특성에 대한 연구 : 패션상품을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individual differences on purchase intent by varying distribution channels and product groups of fashion itemslink

이재원; 박병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27
의료 기관 내 의료기기추적관리에 대한 기술 수용 모형 연구 = Technology acceptance model about instrument tracking system in healthcare facilitylink

양은화; 박병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28
인성의 차이가 개인의 IT 신기술 도입에 미치는 영향: 태블릿 PC의 사례를 중심으로

박병호; 정환준; 정민우; 권보람, 한국언론학회 2011년 가을철 정기 학술대회, 한국언론학회, 2011-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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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리적 위치 차이가 있는 암호화폐거래소간 차익거래 가능성에 관한 실증적 연구 : 북미, 유럽, 아시아 지역별 거래소 비트코인 가격 동향을 중심으로 = (An) Empirical study on the possibility of arbitrage trading between cryptocurrency exchanges located in different geographical regions : Based on the bitcoin price trend of three cryptocurrency exchanges located in North America, Europe and East Asialink

유현재; 박병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30
차량 승차공유 서비스 플랫폼 수용의 영향요인 분석 연구 = Factors influencing acceptance of vehicle ride sharing service platformlink

민슬기; 박병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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