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Graduate School of Culture Technology(문화기술대학원)" by Type Thesis(Master)

Showing results 10 to 69 of 427

10
A comparative study on locomotion in desktop VR and the real world = 데스크탑 가상현실과 실제 환경에서의 이동에 관한 비교 연구link

Kim, Jae-Hyeon; 김재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11
A comparative study on thematic building color usages based on digital image analysis = 디지털 이미지 분석을 통한 테마 건물 색채 비교 연구link

Lee, Ji Ho; 이지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12
A framework for the relationship between psychological persuasion and empowerment towards sustainable heritage tourism: A case of seokguram grotto = 지속 가능한 문화 관광을 위한 심리학적인 설득과 권한 사이의 관계에 대한 프레임워크: 경주(慶州) 석굴암(石窟庵) 사례를 중심으로link

Tufail, Muhammad; 무하마드 투페일;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13
A new advertising method on interactive tv using content-related information = 양방향 방송에서 콘텐트 관련정보를 이용한 새로운 광고방법 연구link

Cho, Jae-Hoon; 조재훈;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8

14
A procedural flow generation method using coordinate transformation = 좌표변환을 활용한 절차적 유동생성기법link

Kang, Ji-Hyung; 강지형;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15
A study of developing an instrument for measuring the user satisfaction of Web 2.0 services - with emphasis on blogs and SNS - = 웹 2.0 서비스에서의 사용자 만족 측정 도구 개발: 블로그와 SNS를 중심으로link

Lee, Sang-Won; 이상원; Han, Sang-Ki; Han, Stev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8

16
A study of online reputation system for blogosphere based on relationship and activity = 블로그스피어에서의 온라인 평판에 관한 연구 및 개발 : 관계성과 활동성에 기인하여link

Kim, Gi-Hong; 김기홍; Han, Sang-Ki; Han, Stev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8

17
A study on control system that consists of full body motion and speech input : focusing on gameplay experience and interface learning = 전신동작과 음성으로 이루어진 조작체계에 대한 연구: 게임경험과 인터페이스 학습을 중심으로link

Lee, Jang-Won; 이장원;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18
A study on the effect of visualization in computer-assisted music education for education of musical dynamics = 컴퓨터를 활용한 음악 교육에서 시각화 방법이 셈여림 학습에 미치는 영향 연구link

Park, Eun-Ji; 박은지;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19
A user study on content-based visual music thumbnailing = 콘텐츠 기반 음악 썸네일링 시각화에 관한 사용자 연구link

Kim, Taewan; Nam, Juh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20
(A) design of a cross-media 3.0 production model with a bridged narrative. = 연결형 내러티브 구조를 가진 크로스미디어 3.0 제작모델 디자인link

Ha, Si-Nae; 하시내;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21
(A) new online ad model for UGC based on qualitative social tagging = 정성적 소셜태깅 기반의 새로운 UGC 광고 모델link

Shin, Seung-Eui; 신승의;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22
(A) proposal of gesture-based input method for VR rhythm game = VR 리듬게임을 위한 제스처 기반 입력 기법 제안link

Moon, JaeHoon; Doh, Young Yim;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23
(A) qualitative method to find influencers using similarity-based approach in the blogosphere = 블로거의 영향력 분석을 위한 유사도 기반 정량화 모델에 관한 연구link

Moon, Eun-Young; 문은영;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0

24
(A) scene graph-based facing-formation seat matching method for generating a collaboration space between heterogeneous spaces = 이질적인 공간 간의 협업 공간을 만들기 위한 장면 그래프 기반의 대면 좌석 매칭 방식link

Kim, Seonji; Woo, Woonta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3

25
(A) study of a travel guide using tag information of places = 장소의 태그 정보를 이용한 여행 가이드의 연구link

Kim, Jin-Young; 김진영;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26
(A) study of waste management behaviours : group identification, social dominance orientation, and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ur = 폐기물 관리 행동에 관한 연구: 집단 동일시와 사회지배 지향성의 역할과 계획행동이론의 적용link

Lai, Po Yan; Lee, Ji-Hyun; 이지현; Lee, Wonja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2

27
(A) study on complexity measure of rhythmic pattern and human preference in evolutionary art = 진화 생성 예술에서의 리듬 패턴 복잡성 측정과 사람의 선호도 정량화link

Kim, Hyungjoong; Lee, Ji-Hyun; 이지현; Nam, Juh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28
(A) study on constructing dictionary for Korean hate speech classification : focusing on online news comments = 한글 혐오 발언 분류를 위한 사전 구축 연구 : 온라인 뉴스 댓글을 중심으로link

Kang, Seungche; Lee, Wonjae; 이원재; Cha, Meeyo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29
(A) study on the feasibility and future of digital art therapy = 디지털 미술치료의 가능성 및 발전방향에 대한 연구link

Lee, Sang-Hee; 이상희; Wohn, Kwang-Yeon; 원광연;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30
(A) study on the relation between community activities using discord and game play intention = 디스코드를 통한 커뮤니티 활동과 게임 플레이 의도의 관계에 대한 연구link

Kang, Seokjun; Doh, Young Yim;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3

31
(A) system for collaborative mobile music performance = 스마트폰을 활용한 협업 공연을 위한 시스템에 관한 연구link

Park, Si-Hwa; 박시화;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32
Accurate depth inference of multi-view stereo using deep neural network = 심층 신경망을 활용한 다중 시점 스테레오의 정확한 깊이값 추정link

Jung, Whie; Woo, Woonta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33
Adjusting relative translation gains according to space size in redirected walking for mixed reality mutual space generation = 혼합 현실 공유 공간 생성을 위한 재조정된 걸음의 공간 크기에 따른 상대적 길이 변환값 조정link

Kim, Dooyoung; Woo, Woonta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34
Affective and cognitive dimensions correlated to abstract movement features extracted from modern dance = 현대 무용 움직임의 특징과 관련된 정서 및 인지 차원에 관한 연구link

Joung, Jeehyun; 정지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35
Age-related gait motion generation based on biomechanical observations = 생체 역학적 관찰에 기반한 연령에 따른 보행 동작 생성link

Jung, Sunjin; Noh, Juny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36
Aggregation of fragmented location descriptions from the web for human way-finding = 직관적인 이동경로 탐색을 위한 웹 상의 위치기술 조합에 대한 연구link

Kim, Jae-Jeung; 김재정;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37
An efficient diffusion model for viscous fingering = 비스커스 핑거링 표현을 위한 효율적인 확산 모델에 관한 연구link

Cha, Seung-Hoon; 차승훈;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38
An empirical study on enhancing presence in telecommunication environment: with a focus on augmented reality = 원거리 의사소통 환경에서의 현존감 강화 방안 연구: 증강현실 기술을 중심으로link

Kim, Jea-In; 김재인; Shi, Chung-Kon; 시정곤;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39
An exploratory study on relations between gameplay experience and the level of moral judgment = 게임경험과 도덕적 판단력의 상관관계에 대한 탐색적 연구link

Ahn, Kay-Youn; 안계윤;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40
Analysis of a narrative structure using quantitative methods: view from les miserables = 서사구조의 정량적 분석: 소설 레 미제라블을 중심으로link

Moon, kyung yeon; 문경연;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41
Analysis of creativity in western classical piano melodies based on complex systems theory = 복잡계 이론 기반 서양 고전음악 피아노곡 선율의 창의성 분석link

Kim, Halla; Park, Juyong; 박주용; Nam, Juh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42
Analysis on gender representation bias of YouTube up-next video recommendation system = 유튜브 영상 자동 재생 추천 시스템의 젠더 재현 편향 분석link

Oh, Jeongwhan; Lee, Byungjo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43
Analyzing email for prediction of job performance = 이메일 분석을 통한 업무 능력 예측 요인의 개발link

Kim, Yoon-Ji; 김윤지;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0

44
Analyzing movie characters with face features in shots and position in social network = 쇼트에서 표현된 얼굴 특징과 네트워크에서의 위상을 고려한 영화 캐릭터 분석link

Kim, Sohee; Park, Juy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45
Analyzing the temporal association between per-pixel visual outputs and button inputs = 픽셀 별 시각 출력과 버튼 입력 간의 시간적 연관 분석link

Kim, Hyunchul; Lee, Byungjo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46
"Artist-on-the-Map" : visualization system of music artist data using content-based artist embedding vectors and popularity = 콘텐츠 기반의 아티스트 임베딩 벡터와 인기도를 통한 아티스트 데이터 시각화 시스템link

Park, Chaelin; Nam, Juh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47
Artwork metadata relations visualization for assisting curatorial process in 3D virtual exhibition authoring = 3차원 가상 저작 도구 내 큐레이터를 위한 미술 작품 메타데이터 간 관계성 시각화 연구link

Chun, Sung Jin; Woo, Woonta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2

48
Artwork relocation using visitor data in a virtual gallery for distributing visitor position concentration = 관람 위치 편중 완화를 위한 가상 갤러리에서의 관람객 데이터 적용 작품 재배치link

Hong, Jinseok; Woo, Woonta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3

49
Attention guidance technique using visual subliminal cues and its application on video environments = 시각적 역하 단서를 활용한 주의 유도 및 영상 환경 내 적용 방법론link

Hwang, Eugene; Lee, Jeongmi;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50
Attention model of between and during tasks based on wearable activity tracking = 착용형 디바이스의 활동 추적을 통한 사용자의 작업 중과 사이의 주의 정량화 방법link

Lee, Ju Young; Lee, Ji Hyun; 이지현; Woo, Woon Ta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51
Auto-calibration of multi-projector displays with a single hand-held camera = 핸드헬드 카메라를 이용한 멀티프로젝터 디스플레이의 자동 교정 방법link

Park, Sanghun; Noh, Junyong; 노준용; Lee, Sunghe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52
Automatic unpaired human character facial retargeting based on deep learning approach = 심층학습 기반 인간형 캐릭터 표정의 자동 리타게팅link

Kim, Seonghyeon; Noh, Juny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53
Bio-information based parametric modeling methodology research to support biomimetic design for high-speed trains = 고속전철 생체모방 외형설계를 뒷받침하는 생체정보기반 파라메트릭 모델링 방법론 연구link

Kim, Sun-Joong; 김선중;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54
Bookolym:게임요소를 도입한 전자책 다자읽기를 통한 독서경험의 증강에 대한 연구 = Bookolym: introducing gamification to multilateral e-book reading interface for enriched reading experiencelink

최아람; Choi, A-Ram;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55
Brushstroke analysis for oil painting authentication based on image-to-image translation with 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s = 생성적 적대 신경망에 의한 이미지 변환 기술을 활용한 유화의 진위감정을 위한 붓터치 분석link

Azimi, Elhamsadat; Ahn, Jaeh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56
Characterising the evolution of Seo Jeong-Ju’s poetic world through computational analysis on keywords, topics, and sentiments = 서정주 전집 내 어휘 사용에 대한 정량적 연구 : 키워드, 주제, 감성을 중심으로link

Wang, Sungpil; Park, Juy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2

57
Characteristic Facial Retargeting = 대상의 특성에 따른 얼굴 애니메이션 리타겟팅link

Song, Jae-Won; 송재원;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58
Cinemagraph generation from a static image with 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s = 생성적 적대 신경망 기반 단일 이미지를 이용한 시네마그라프 생성link

Karimi Dastjerdi, Mohammad Reza; Noh, Jun Y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59
Color reproduction in virtual lip makeup using convolutional neural networks = Convolutional neural networks 알고리즘을 이용한 가상화장에서의 립스틱 색 재현 연구link

Kim, Meereh Candice; Lee, Ji Hyun; 이지현; Lee, Jeongmi;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60
Communication factor analysis of pediatric dental patients for developing health communication system = 의료커뮤니케이션 시스템 개발을 위한 소아치과환자의 커뮤니케이션 요소 분석link

Chung, Ho-Chung; Shi, Chung-K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61
Comparing pointer, sketch and hand gesture in the 3D workspace with MR remote collaboration system = MR 원격 협업 기반 3D 작업 공간에서의 포인터, 스케치와 제스처간의 비교link

Liu, Shuo; Woo, Woonta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62
Comparison of Korean, Chinese and English language descriptions of spatial audio reproduction = 한국어, 중국어, 영어에서의 공간음향 표현 비교link

Yu, Xue-Lian; 옥설련;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63
Complex network analysis of language networks in novels of Ernest Hemingway, Virginia Woolf and F. Scott Fitzgerald = 어네스트 헤밍웨이, 버지니아 울프, 스콧 피츠제럴드 소설의 언어 네트워크에 대한 복잡계 네트워크 분석link

Baek, Jong-Won; 백종원; Kim, Tak-Hwan; 김탁환;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64
Constructing a foundation for semantic structure of korean heritage information : a study on creating a substructure of korean heritage portal by implementing cidoc CRM = 한국 문화유산 정보의 시멘틱 구조 조성을 위한 연구 : CIDOC CRM 적용 목적으로 기존 포탈 정보의 기반 조성을 위하여link

Cha, So-Young; 차소영;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0

65
Creation of stereoscopic movies’ previews = 휴먼 팩터와 입체감을 고려한 스테레오스코픽 영화의 S3D 프리뷰 생성link

Kwon, Jae-Hwan; 권재환;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66
CredibilityRank : credibility-based blogger news ranking system using users’ voting history = 사용자 추천 행동 신뢰도를 활용한 신뢰도 기반 블로거 뉴스 랭킹 시스템의 개발link

Kim, Kang-Hak; 김강학;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0

67
Cross-cultural study of user satisfaction and its relationship with behavioral intention and use behavior in live-commerce = 라이브커머스에서의 사용자 만족도와 행동 의도 및 사용 행동과의 관계에 대한 문화간 연구link

Lee, Hao-Yun; Lee, Ji-H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3

68
Data-driven image expansion using structure aware image warping = 구조 인식 이미지 워핑을 통한 데이터 기반 이미지 확장 기법link

Kim, Ji-hwan; 김지환;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69
Data-driven motion capture using a single smartphone = 스마트폰을 이용한 데이터 기반 모션 캡쳐link

Eom, Haegwang; 엄해광;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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