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성형중의 표면마찰상태의 측정을 위하여, 서로 다른 5가지의 초기형상비를 가진, 완전풀림처리된 S25C Steel 링과 Al1100F Aluminium링을 사용하여 링압축시험을 단계적으로 행하였다. 실험은 실온에서, 무윤활 건조상태인때와 인산염피막 윤활처리를 한 두가지 윤활 상태에 대해 이루어졌는데, 각 변형단계에서 형상변화량과 하중을 측정하였다.
실험에서 얻은 결과는 Avitzur 의 이론해석결과와 matrix 방법에 의한 이론해석 결과와 비교되었고, 압축과정을 단계적으로 행하면서 각 단계마다 표면윤활상태를 새롭게 함으로써 압축의 전과정을 통하여 일정한 friction factor m 의 값을 얻었다. 실험결과와 이론계산치의 비교에서 표면마찰상태의 측정을 위해서는 종래의 표준링 6 : 3 : 2 의 형상보다는 높이의 비가 더작은 6 : 3 : 1 또는 6 : 3 : 0.5 인 링을 사용하는것이 더 유효함을 밝혔다.
실험에서 얻은 friction factor m 의 값은 무윤활 건조상태인때는 m = 0.3 ~ 0.4 정도, 인산염피막 윤활처리를 한 경우는 $m \simeq 0.1$ 정도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