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막 트랜지스터THIN FILM TRANSISTOR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박막 트랜지스터는 기판, 상기 기판 상의 소스 전극, 상기 기판 상에 배치되고, 상기 소스 전극의 상면의 일부를 덮는 절연패턴, 상기 절연패턴 상의 드레인 전극, 상기 절연패턴의 측면 및 상기 드레인 전극의 측면 상에 배치되는 스페이서, 상기 스페이서의 표면 상에 배치되고, 상기 드레인 전극으로부터 상기 소스 전극으로 연장되는 활성층 및 상기 활성층 상의 게이트 전극을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