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삽입시점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 광고정보처리와 EEG 반응을 중심으로YouTube ad placement and effectiveness : ad processing as reflected by EE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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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파반응(EEG)자료를 설문조사 자료와 함께 활용하여 유튜브 중간광고의 삽입시점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유튜브 동영상과 중간광고의 맥락이 일치하는 경우에 광고삽입시점이 뒤일수록 광고처리수준이 높아져 Occipital Alpha Blocking 이 증가하였다. 또한, 광고삽입시점이 뒤일수록 광고에 대한 접근동기가 높아져서 Frontal Left Dominance 가 증가하였다. 광고에 대한 접근동기가 높아지면, 예상대로 광고태도는 낮아졌다.
Advisors
현용진researcherHyun, Yong Jinresearcher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원 :경영공학부,
Publisher
한국과학기술원
Issue Date
2020
Identifier
325007
Language
kor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공학부, 2020.2,[iv, 63 p. :]

Keywords

유튜브▼a광고삽입시점▼a광고효과▼a광고정보처리▼aEEG; YouTube▼aAd Placement▼aAd Effectiveness▼aAd Processing▼aEEG

URI
http://hdl.handle.net/10203/284816
Link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911486&flag=dissertation
Appears in Collection
MT-Theses_Master(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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