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삽입시점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 광고정보처리와 EEG 반응을 중심으로YouTube ad placement and effectiveness : ad processing as reflected by EEG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349
  • Download : 0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현용진-
dc.contributor.advisorHyun, Yong Jin-
dc.contributor.author김기태-
dc.date.accessioned2021-05-13T19:35:04Z-
dc.date.available2021-05-13T19:35:04Z-
dc.date.issued2020-
dc.identifier.uri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911486&flag=dissertationen_US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84816-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공학부, 2020.2,[iv, 63 p. :]-
dc.description.abstract뇌파반응(EEG)자료를 설문조사 자료와 함께 활용하여 유튜브 중간광고의 삽입시점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유튜브 동영상과 중간광고의 맥락이 일치하는 경우에 광고삽입시점이 뒤일수록 광고처리수준이 높아져 Occipital Alpha Blocking 이 증가하였다. 또한, 광고삽입시점이 뒤일수록 광고에 대한 접근동기가 높아져서 Frontal Left Dominance 가 증가하였다. 광고에 대한 접근동기가 높아지면, 예상대로 광고태도는 낮아졌다.-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과학기술원-
dc.subject유튜브▼a광고삽입시점▼a광고효과▼a광고정보처리▼aEEG-
dc.subjectYouTube▼aAd Placement▼aAd Effectiveness▼aAd Processing▼aEEG-
dc.title유튜브 광고삽입시점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dc.title.alternativeYouTube ad placement and effectiveness : ad processing as reflected by EEG-
dc.typeThesis(Master)-
dc.identifier.CNRN325007-
dc.description.department한국과학기술원 :경영공학부,-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Kim, Kitae-
dc.title.subtitle광고정보처리와 EEG 반응을 중심으로-
Appears in Collection
MT-Theses_Master(석사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