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자동차용 양방향 DC/DC 컨버터 소자 및 제어 인자의 동시 최적 설계에 관한 연구(A) study on the simultaneous optimum design of bi-directional DC/DC converter elements and control factors for electric vehic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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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김경수-
dc.contributor.advisorKim, Kyung-soo-
dc.contributor.author정지수-
dc.date.accessioned2021-05-12T19:36:18Z-
dc.date.available2021-05-12T19:36:18Z-
dc.date.issued2020-
dc.identifier.uri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910777&flag=dissertationen_US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83986-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로봇공학학제전공, 2020.2,[vii, 99 p. :]-
dc.description.abstract이 논문에서는 양방향 DC/DC 컨버터 소자 및 제어 인자의 동시 최적 설계에 관한 방법론을 제안한다. 기존에는 DC/DC 컨버터 최적 설계를 위해, 정상 상태 조건만이 고려되어 소자의 최소값만을 제시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과도 상태 조건을 활용하여, 소자 선정에 대한 구체적 범위를 제시하였으며, 하드웨어 요소와 제어적인 요소를 동시적으로 고려하여 최적화하는 방법론을 제시하였다. 즉, 소자 및 제어 인자가 설계 변수로 고려되어 리플/제어 성능 및 가격 요소의 가중치 조절을 통해 최적해를 얻을 수 있다. 제안 방법은 기존 시스템과의 비교/분석을 통해 검증된다.-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과학기술원-
dc.subjectDC/DC 컨버터▼a성능 예측▼a동시 최적 설계-
dc.subjectDC/DC converter▼aPerformance prediction▼aSimultaneous optimal design-
dc.title전기 자동차용 양방향 DC/DC 컨버터 소자 및 제어 인자의 동시 최적 설계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simultaneous optimum design of bi-directional DC/DC converter elements and control factors for electric vehicle-
dc.typeThesis(Master)-
dc.identifier.CNRN325007-
dc.description.department한국과학기술원 :로봇공학학제전공,-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Jung, Jiso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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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Theses_Master(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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