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감전달이 가능한 컴퓨터용 마우스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입체영상의 질감전달 방법Broadband Tactile and Braille Display Mouse System andMethod Thereby

본 발명은 화면에 표시된 영상의 질감을 사용자의 손에 전달하는 촉감 전달부가 구비되는 컴퓨터용 마우스 시스템에 있어서, 계단형상으로 형성되고 각 계단의 전면에 복수개의 끼움 홈을 갖는 고정쇠, 상기 끼움 홈에 각각 결합되고 인가되는 전류크기에 따라 휨 변형되는 구동기, 상기 구동기의 일 단에 수직하게 결합되는 핀, 상기 구동기의 타 단에 결합되는 전원 입력부, 상기 구동기의 일 면에 설치되어 상기 핀을 통해 전달되는 압력을 측정하는 센서, 및 상기 센서에서 측정되는 압력 값과 설정 값을 비교하여 상기 전원 입력부로 공급되는 전류의 크기를 조절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이 컴퓨터용 마우스 시스템은 화면에 표시되는 물체의 질감과 문자의 형태를 전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