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o-sided online reviews can be positive: criticism builds trust양면적 온라인 후기가 평가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583
  • Download : 0
본 연구는 한 후기 내의 부정적이 내용이 제품의 긍정적인 평가를 일으키는 상황에 대해 살펴보았다. 제품에 대해 긍정적인 내용뿐 아니라 부정적인 내용을 포함하는 양면적 후기가 긍정적 내용만을 포함하는 일면적 후기보다 더욱 신뢰를 준다고, 즉 덜 광고성 후기라고 인지될 수 있으므로 후기 작성자 및 제품에 대해 더욱 긍정적인 평가를 불러 일으킨다는 것을 밝혔다. 또한, 후기 내의 부정적인 내용의 정도보다 부정적인 내용의 유무가 소비자들의 광고성 후기 의심 여부에 영향을 끼치는 것을 확인하였다.
Advisors
Lee, Chan Jeanresearcher이찬진researcher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원 :경영공학부,
Publisher
한국과학기술원
Issue Date
2015
Identifier
325007
Language
eng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공학부, 2015.2 ,[ii, 30 p. :]

Keywords

Suspicion as an ad; Evaluation; 온라인 후기; 양면적 메시지; 광고성 후기 의심; 평가; Online consumer review; Two-sided message

URI
http://hdl.handle.net/10203/202466
Link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608175&flag=dissertation
Appears in Collection
MT-Theses_Master(석사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