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o-sided online reviews can be positive: criticism builds trust양면적 온라인 후기가 평가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589
  • Download : 0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Lee, Chan Jean-
dc.contributor.advisor이찬진-
dc.contributor.authorLEE, SANG JEE-
dc.contributor.author이상지-
dc.date.accessioned2016-03-23T09:00:39Z-
dc.date.available2016-03-23T09:00:39Z-
dc.date.issued2015-
dc.identifier.uri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608175&flag=dissertationen_US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02466-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공학부, 2015.2 ,[ii, 30 p. :]-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한 후기 내의 부정적이 내용이 제품의 긍정적인 평가를 일으키는 상황에 대해 살펴보았다. 제품에 대해 긍정적인 내용뿐 아니라 부정적인 내용을 포함하는 양면적 후기가 긍정적 내용만을 포함하는 일면적 후기보다 더욱 신뢰를 준다고, 즉 덜 광고성 후기라고 인지될 수 있으므로 후기 작성자 및 제품에 대해 더욱 긍정적인 평가를 불러 일으킨다는 것을 밝혔다. 또한, 후기 내의 부정적인 내용의 정도보다 부정적인 내용의 유무가 소비자들의 광고성 후기 의심 여부에 영향을 끼치는 것을 확인하였다.-
dc.languageeng-
dc.publisher한국과학기술원-
dc.subjectSuspicion as an ad-
dc.subjectEvaluation-
dc.subject온라인 후기-
dc.subject양면적 메시지-
dc.subject광고성 후기 의심-
dc.subject평가-
dc.subjectOnline consumer review-
dc.subjectTwo-sided message-
dc.titleTwo-sided online reviews can be positive: criticism builds trust-
dc.title.alternative양면적 온라인 후기가 평가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
dc.typeThesis(Master)-
dc.identifier.CNRN325007-
dc.description.department한국과학기술원 :경영공학부,-
dc.contributor.localauthorLee, Chan Jean-
dc.contributor.localauthor이찬진-
Appears in Collection
MT-Theses_Master(석사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