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유재흥 | ko |
dc.contributor.author | 최문기 | ko |
dc.contributor.author | 김선중 | ko |
dc.contributor.author | 조기성 | ko |
dc.date.accessioned | 2013-03-12T21:22:33Z | - |
dc.date.available | 2013-03-12T21:22:33Z | - |
dc.date.created | 2012-07-07 | - |
dc.date.created | 2012-07-07 | - |
dc.date.issued | 2011-06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통신학회논문지B, v.36, no.6, pp.650 - 662 | - |
dc.identifier.issn | 1226-4717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103559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에서는 차세대 방통융합서비스 시장의 핵심 경쟁 요소의 우선 순위를 도출함으로써 관련 기업의 전략 수립을 위한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방통융합서비스 시장의 CPNT (Content - Platform - Network - Terminal)가치 사슬을 기반으로 14개의 세부 핵심 자원 요소를 도출하고 전문가 설문을 바탕으로 계층적분석방법을 실시하였다. 분석 결과, 핵심 자원 요소로서 상대적인 중요성은 방송컨텐츠의 확보, TV앱스토어의 구축, 멀티 플랫폼 확보, 무선망에 대한 투자, 휴대 단말의 보급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차세대 방통융합서비스 시장에서의 헤게모니 확보에 가장 유리한 전략 대안으로는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전후방 자원 통합 전략이 유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논문의 결론부분에서는 이러한 결과를 토대로 몇 가지 시사점을 논의하고 있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통신학회 | - |
dc.title | 계층적분석방법을 이용한 차세대 방통융합서비스의 핵심 경쟁 요인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Investigation on Key Success Factors for Future Broadcasting and Telecom Convergence Service Using AHP Method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36 | - |
dc.citation.issue | 6 | - |
dc.citation.beginningpage | 650 | - |
dc.citation.endingpage | 662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한국통신학회논문지B | - |
dc.identifier.kciid | ART001570814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최문기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유재흥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선중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조기성 | - |
dc.subject.keywordAuthor | Broadcasting Telecommunications Convergen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mpetitive Advantage | - |
dc.subject.keywordAuthor | Analytic Hierarchical Process | - |
dc.subject.keywordAuthor | Value Chain | - |
dc.subject.keywordAuthor | IPTV | - |
dc.subject.keywordAuthor | Platform Strategy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