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학습과 탐색 연구에서 적당한 수준의 노이즈는 조직에게 변화를 제공함으로서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이 밝혀졌다. 우리는 기존의 관련 연구에서 조직 구조에 대한 검토가 지나치게 간소화되어 왔음에 주목하여, 본 연구에서 적당한 수준의 노이즈가 상호 선택 및 학습 모델의 위치에 따라 그 역할이 달라질 수 있음을 제시한다. 우리는 James G. March (1991)의 학습 모델을 확장하여, 조직의 코드와 개인이 상호 선택, 학습하는 모델에서 노이즈의 역할을 탐구한다. 본 연구를 통해 학습 단계에서의 노이즈는 성과에 긍정적이나, 선택 단계에서의 노이즈는 부정적임을 밝혀냈으며, 이 결과는 노이즈의 역할이 다양한 조직 구조에서 재검토될 필요가 있음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