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현용진 | ko |
dc.date.accessioned | 2013-03-04T22:16:20Z | - |
dc.date.available | 2013-03-04T22:16:20Z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issued | 2002-01 | - |
dc.identifier.citation | 유통연구, v.6, no.2, pp.65 - 89 | - |
dc.identifier.issn | 1226-9263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84373 | - |
dc.description.abstract | 타협(compromise)은 상호 양보(concession)에 의해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타협행태는 일방의 양보에 상대방도 양보하는 긍정적 대응, 일방의 요구(demand)에 상대방도 요구로 맞서는 부정적 대응, 그리고 일방의 양보나 요구에 요구나 양보로 응하는 비대응의 세 가지로 분류된다. 그리고 제조업자가 유통업자와의 갈등을 타협(compromise)으로 해결하고자 할 때 그 제조업자가 처할 수 있는 하나의 상황이 전제된다. 이 상황적 전제 하에 하나의 이론적 틀이 제시된다. 먼저 이 이론적 틀은 제조업자와 유통업자 간의 타협이 긍정적 대응양식으로 성사되는데 영향을 미치는 주요 변수들을 제시한다. 다음으로, 긍정적 대응양식의 타협이 제조업자와의 관계에 대해 유통업자가 갖는 몰입(commitment to relationship)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한다. 이 이론적 틀로부터 17개의 제언들(propositions)이 도출되며, 이 제언들이 시사하는 갈등해결전략도 논의된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유통학회 | - |
dc.title | 유통경로상 갈등해결양식이 관계형 거래에 미치는 영향 | - |
dc.title.alternative | Relational Exchange As Affected by the Conflict-Resolution Mechanism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6 | - |
dc.citation.issue | 2 | - |
dc.citation.beginningpage | 65 | - |
dc.citation.endingpage | 89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유통연구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현용진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