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박정훈 | ko |
dc.contributor.author | 김영걸 | ko |
dc.date.accessioned | 2009-02-09T09:31:00Z | - |
dc.date.available | 2009-02-09T09:31:00Z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issued | 2002-11 | - |
dc.identifier.citation | INFORMATION SYSTEMS REVIEW, v.4, no.1, pp.33 - 45 | - |
dc.identifier.issn | 1229-5078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8434 | - |
dc.description.abstract | 최근 정보기술의 발달로 저비용의 대화 채널 구축이 용이해짐에 따라 최종소비자와 기업간의 정보 교환 및 공유가 활발해지고 단속적거래 보다는 지속적인 거래를 통한 관계적 결속이 늘어 가고 있다. 지속적 교환관계에서는 거래정보와 비거래 정보의 흐름이 발생하는데,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고객의 정보, 고객을 위한 정보, 고객에 의한 정보 등을 관리함으로써 관계관리에 있어 핵심적 역량을 창출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소비자와 기업간의 관계적 결속 생성에 대한 이론적 배경을 토대로 정보 흐름의 관점에서 동적인 관계관리의 개념적 틀을 제시하였다. 또한 이를 지원하기 위한 고객 정보시스템 아키텍처를 설계하고 국내 기업사례에 실제로 적용해 보았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en |
dc.publisher | 한국경영정보학회 | - |
dc.title | 정보기술을 활용한 동적인 고객관계관리 : 개념적 틀과 사례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Dynamic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through Information Technology: Conceptual Framework and Case Study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alternative | The Korea Society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 en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4 | - |
dc.citation.issue | 1 | - |
dc.citation.beginningpage | 33 | - |
dc.citation.endingpage | 45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INFORMATION SYSTEMS REVIEW | - |
dc.embargo.liftdate | 9999-12-31 | - |
dc.embargo.terms | 9999-12-31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김영걸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박정훈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