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Kim, Bowon | ko |
dc.date.accessioned | 2009-01-09T07:28:36Z | - |
dc.date.available | 2009-01-09T07:28:36Z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issued | 2001-05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 시스템 다이내믹스 연구, v.2, no.1, pp.113 - 129 | - |
dc.identifier.issn | 1229-8085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8263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을 통하여 인터넷 환경의 B2B 마켓플레이스에서 경쟁 기업들 간에 왜 그리고 어떻게 협력(Collaboration)이 가능한지 살펴본다. 시스템 다이나믹스 시뮬레이션을 활용하여 잠정적으로 도달한 결론은 경쟁 기업들의 그러한 협력이 시장 수요의 증가를 가져오고 이를 통해 증대된 이윤을 실현할 수 있을 때 그와 같은 관계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즉, 경쟁기업간 협력이 지속가능하기 위해서는 기업간 협력이 시장 수요를 확대하고 그 결과로 개별 기업이 (비록 시장 점유율이 하락하는 경우가 있을지라도) 더 많은 절대적인 이윤을 얻을 수 있어야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파이를 분배하기 전에 파이의 절대적인 크기를 키우는 것이 좋다는 것과 유사한 논리이다. | - |
dc.language | English | - |
dc.language.iso | en_US | en |
dc.publisher | 한국시스템다이내믹스학회 | - |
dc.title | Competitors Collaboration - A System Dynamics Perspective on the Collaboration Profit Model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2 | - |
dc.citation.issue | 1 | - |
dc.citation.beginningpage | 113 | - |
dc.citation.endingpage | 129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한국 시스템 다이내믹스 연구 | - |
dc.embargo.liftdate | 9999-12-31 | - |
dc.embargo.terms | 9999-12-31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Kim, Bowon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