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할된 분산 데이타베이스시스템에서의 트랜잭션 분류정책Transaction Classification Scheme in Partitioned Distributed Database Systems

컴퓨터 통신망이 분할될 때에 트랜잭션 관리를 위한 많은 시스템들이 데이터의 상호 일치성 또한 무한정한 불일치성을 가정한다. 그러나 데이터의 유용도와 일치성을 높이기 위하여 한정된 불일치성을 허락하는 시스템이 바람직하다. 본 논문에서는 한정된 불일치성을 허락하기 위한 트랜잭션 분류정책이 제시되었다. 컴퓨터 통신망의 분할된 상황을 고려하여 데이터 항목의 정확도를 결정하였으며, 액세스하는 데이터 항목에 따라 트랜잭션을 정상적, 낙관적 그리고 실행될 수 없는 부류로 분류하였다. 이들 중에서 정상적인 부류와 비관적인 부류의 트랜잭션들은 통신망의 분할에도 불구하고 완료될 수 있거나, 낙관적인 부류의 트랜잭션들은 분할구가 합병될 때에 완료 또는 철회될 수 있다. 또한 통신망이 분할되거나 분할구가 합병될 때에 실행중인 그리고 완료된 트랜잭션의 부류를 재조정함으로, 시스템의 상황을 트랜잭션의 정확도에 반영하였고 데이터의 불일치성을 빨리 해결하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