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 | Bio-information based parametric modeling methodology research to support biomimetic design for high-speed trains = 고속전철 생체모방 외형설계를 뒷받침하는 생체정보기반 파라메트릭 모델링 방법론 연구link Kim, Sun-Joong; 김선중;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
61 | Bookolym:게임요소를 도입한 전자책 다자읽기를 통한 독서경험의 증강에 대한 연구 = Bookolym: introducing gamification to multilateral e-book reading interface for enriched reading experiencelink 최아람; Choi, A-Ram;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
62 | Brushstroke analysis for oil painting authentication based on image-to-image translation with 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s = 생성적 적대 신경망에 의한 이미지 변환 기술을 활용한 유화의 진위감정을 위한 붓터치 분석link Azimi, Elhamsadat; Ahn, Jaeh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
63 | Characterising the evolution of Seo Jeong-Ju’s poetic world through computational analysis on keywords, topics, and sentiments = 서정주 전집 내 어휘 사용에 대한 정량적 연구 : 키워드, 주제, 감성을 중심으로link Wang, Sungpil; Park, Juy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2 |
64 | Characteristic Facial Retargeting = 대상의 특성에 따른 얼굴 애니메이션 리타겟팅link Song, Jae-Won; 송재원;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
65 | Cinemagraph generation from a static image with 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s = 생성적 적대 신경망 기반 단일 이미지를 이용한 시네마그라프 생성link Karimi Dastjerdi, Mohammad Reza; Noh, Jun Y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
66 | CMNet : Cascading Moglow models for environment-aware motion synthesis = 환경 인식 모션 합성을 위한 계단식 모글로우 모델link Jin, Yurhee; 진유리;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4 |
67 | Color reproduction in virtual lip makeup using convolutional neural networks = Convolutional neural networks 알고리즘을 이용한 가상화장에서의 립스틱 색 재현 연구link Kim, Meereh Candice; Lee, Ji Hyun; 이지현; Lee, Jeongmi;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
68 | Communication factor analysis of pediatric dental patients for developing health communication system = 의료커뮤니케이션 시스템 개발을 위한 소아치과환자의 커뮤니케이션 요소 분석link Chung, Ho-Chung; Shi, Chung-K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
69 | Comparing performance and user experience of teleportation using controller, head-tracking, and eye-tracking in dynamic situation = 움직이는 목표물이 있는 동적인 상황의 가상현실에서 컨트롤러, 헤드트래킹 그리고 아이트래킹을 사용한 텔레포테이션 방법의 성능 및 사용 경험 비교link Lee, Jihyeon; 이지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4 |
70 | Comparing pointer, sketch and hand gesture in the 3D workspace with MR remote collaboration system = MR 원격 협업 기반 3D 작업 공간에서의 포인터, 스케치와 제스처간의 비교link Liu, Shuo; Woo, Woonta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
71 | Comparison of Korean, Chinese and English language descriptions of spatial audio reproduction = 한국어, 중국어, 영어에서의 공간음향 표현 비교link Yu, Xue-Lian; 옥설련;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3 |
72 | Complex network analysis of language networks in novels of Ernest Hemingway, Virginia Woolf and F. Scott Fitzgerald = 어네스트 헤밍웨이, 버지니아 울프, 스콧 피츠제럴드 소설의 언어 네트워크에 대한 복잡계 네트워크 분석link Baek, Jong-Won; 백종원; Kim, Tak-Hwan; 김탁환;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
73 | Constructing a foundation for semantic structure of korean heritage information : a study on creating a substructure of korean heritage portal by implementing cidoc CRM = 한국 문화유산 정보의 시멘틱 구조 조성을 위한 연구 : CIDOC CRM 적용 목적으로 기존 포탈 정보의 기반 조성을 위하여link Cha, So-Young; 차소영;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0 |
74 | Corporeal self-avatar recognition in virtual reality : a study on the self pop-out phenomenon and a comparative analysis of the impact of motion synchrony and visual appearance congruency = 가상현실에서의 신체적 자기 아바타 재인: 자기 인지 특화 현상 관찰 및 동작 일치와 시각적 외형 일치의 영향력 비교link Kim, Bowon; 김보원;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3 |
75 | Creation of stereoscopic movies’ previews = 휴먼 팩터와 입체감을 고려한 스테레오스코픽 영화의 S3D 프리뷰 생성link Kwon, Jae-Hwan; 권재환;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
76 | CredibilityRank : credibility-based blogger news ranking system using users’ voting history = 사용자 추천 행동 신뢰도를 활용한 신뢰도 기반 블로거 뉴스 랭킹 시스템의 개발link Kim, Kang-Hak; 김강학;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0 |
77 | Cross-cultural study of user satisfaction and its relationship with behavioral intention and use behavior in live-commerce = 라이브커머스에서의 사용자 만족도와 행동 의도 및 사용 행동과의 관계에 대한 문화간 연구link Lee, Hao-Yun; Lee, Ji-H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3 |
78 | Data-driven image expansion using structure aware image warping = 구조 인식 이미지 워핑을 통한 데이터 기반 이미지 확장 기법link Kim, Ji-hwan; 김지환;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
79 | Data-driven motion capture using a single smartphone = 스마트폰을 이용한 데이터 기반 모션 캡쳐link Eom, Haegwang; 엄해광;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
80 | Data-driven multiple importance sampling for monte carlo rendering = 몬테카를로 렌더링을 위한 데이터 기반의 다중 중요도 샘플링 기법link Seo, MyoungHwan; 서명환;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
81 | Daylighting based parametric design exploration of 3D facade patterns = 파라메트릭 3D 입면 디자인의 연구link Narangerel, Amartuvshin; Lee, Ji-H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
82 | Deep learning based 360 video upright adjustment and stabilization = 딥러닝 기반 360도 비디오 수평 추정 및 안정화link Park, Haneul; 박하늘;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3 |
83 | Deep learning-based object detection of “Four-Panel Cartoon" in big data: object detection, data analysis of image-based cultural contents in digital documents, and exploration of practical applications = 빅데이터에서 딥러닝 기반 “네컷만화" 이미지 객체 탐지: 디지털 문서에서 이미지 기반 문화 콘텐츠 탐지, 데이터 분석, 활용 연구link Lee, Seojoon; 이서준;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4 |
84 | Deep motion refinement for stitched locomotion = 딥러닝 기반 스티칭된 보행 애니메이션 수정link Kim, Haemin; Noh, Juny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2 |
85 | Deformation based animation of snake locomotion = 디포메이션 기반 뱀의 이동 애니메이션 생성link Seol, Yeong-ho; 설영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8 |
86 | Deictic gesture retargeting for telepresence avatars in dissimilar remote spaces = 상이 공간 내 텔레프레즌스 아바타의 지시 동작 리타겟팅link Kim, Mee Jin; Lee, Sung-He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
87 | Depth manipulation using disparity histogram analysis for stereoscopic = 디스패러티 히스토그램 분석을 이용한 입체영상의 깊이 조절 기술link Lee, Sang-Woo; 이상우;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
88 | Depth map generation for building images = 빌딩 이미지의 깊이 정보 생성법link Kim, Kye-Hyun; 김계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
89 | Development of an exhibit-feature based virtual museum space generation framework = 전시물 기반 가상전시 공간 생성 프레임워크 개발link Du, Jieon; 두지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4 |
90 | Development of personal imaging brain-computer interface through measuring cerebral response to an interesting visual stimulus = 흥미자극에 대한 대뇌인지반응 측정을 통한 Personal imaging brain-computer interface 개발link Kim, Jong-Hak; 김종학; Kim, Tak Hwan; 김탁환;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7 |
91 | Diffusion pattern-based misinformation discernment on social networks = 소셜 네트워크 상에서의 확산 패턴 기반 오보 식별link Molaie, Mir Majid; Lee, Wonja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
92 | Digital stranger : 2000년대 공포영화의 ‘미디어를 통한 공포 유발자’에 대한 특성 연구 = Digital stranger : a study for the characteristics of ‘horror inducers by media’ in 2000s the horror movieslink 송소연; Song, So-Yeon; 김탁환; Kim, Tak Hw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7 |
93 | Dimension reduction of cloth animation dataset with periodic autoencoder = 주기적 오토인코더를 이용한 의류 데이터의 차원 축소에 대한 연구link Kim, Su-Min; 김수민;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4 |
94 | Disparity graph retargeting for stereoscopic contents creation = 입체영상의 디스패리티 그래프 리타게팅link Kim, So-Young; 김소영;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
95 | Drum sample retrieval from mixed audio via a joint embedding space of mixed and single audio samples = 혼합 및 단일 오디오 샘플의 조인트 임베딩을 통한 혼합 오디오의 드럼 샘플 검색link Kim, Wonil; Nam, Juh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
96 | Dwelling depression measurement based on image analysis modeling : focusing on K-HTP = 이미지분석 모델링 기반 고령자 주거우울 측정 연구 : K-HTP를 중심으로link Lee, Yewon; Woo, Sungju;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
97 | Dynamically evolving fluid simulation = 동적으로 변화하는 유체 시뮬레이션link Wi, Dae-Hyeon; 위대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0 |
98 | Dynamics of bartering in online games: social network factors and profit margin =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의 물물거래에서 나타나는 이윤 추구와 소셜 네트워크적 요인에 관한 연구link Lee, Jane Elizabeth; 이제원;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
99 | Effect of locomotion style and body visibility of telepresence avatar = 보행 스타일과 신체 투명도가 텔레프레젠스 아바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link Choi, Youjin; Lee, Sung Hee; 이성희;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
100 | Effectiveness of advertisements featuring social context on social network sites: an investigation of effects of tie strength-moderated interaction between reward type for advertising recommenders’ i =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의 소셜 컨텍스트 광고 효과에 대한 연구: 광고 추천인과 소비자 사이의 관계 강도의 조절 효과에 따른 광고 추천인의 추천 의도 관련 보상 유형과 광고 제품 유형 간의 상호 작용 효과link Kim, Jee-Young; 김지영;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
101 | Effects of avatar face level of detail control on social presence in augmented reality remote collaboration = 증강현실 기반 원격 협업에서의 아바타 얼굴 그래픽 세부 수준 조절이 사회적 실재감에 미치는 영향link Kang, Seoyoung; Woo, Woonta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2 |
102 | Effects of microtiming deviations between two instruments on the groove experience = 두 악기 사이의 미세 시간 차이가 그루브 경험에 미치는 영향link Park, Seokbeom; Lee, Kyung M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
103 | Effects of multisensory feedback on the sense of embodiment for remapped virtual hand = 다중감각 피드백이 리맵핑된 가상 손의 체화감에 미치는 영향link Jang, Hyunyoung; Lee, Jeongmi;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2 |
104 | Effects of visual auditory heart rate representation on collaboration and decision-making in a shared virtual environment = 공유된 가상 환경에서 시청각적 심박수 표현 방식이 협업과 의사결정에 미치는 효과link Ahn, Cheeyoung; 안치영;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4 |
105 | Embodiment of gestures and emotions : Georges Seurat’s rhythmical lines = 선을 통한 감성과 제스처의 표현 : 조르주 쇠라의 감성선을 중심으로link Kang, Seul Kee; Woo, Sung Ju;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
106 | Emotion classification and analysis of expressive performances in classical piano music = 클래식 피아노 음악에서 표현적 연주의 감정 분류와 분석link Kim, Yoojin; Nam, Juh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
107 | Enabling context-aware micro hand gesture recognition using bio-acoustic sensing technique = 생체음향을 활용한 맥락 기반 미세 손 동작 감지 기법link Kim, Jina; 김진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4 |
108 | Enabling physical interaction through wrist-mounted haptic controller with force feedback = 힘 피드백을 통한 물리적 상호작용 구현이 되는 손목 장착형 햅틱 컨트롤러 연구link Jo, Minjae; Yoon, Sang H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3 |
109 | Estimating garment texture from a single image = 단일 이미지로부터 3D 옷 무늬 예측 연구link Kwon, Hyun-Song; Lee, Sung-He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3 |
110 | Estimating position of visual displays through user behavior analysis = 사용자 행동 분석을 통한 시각 디스플레이의 위치 추정link Hong, Minki; Nam, Juh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
111 | Estimation of anatomically salient landmarks for human body shapes = 사람 체형에 따른 해부학적 중요 위치 추정link Jang, Deok-Kyeong; Lee, Sung-He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
112 | Exploring community structure of sample-based music through bipartite network analysis = 이분 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샘플 기반 음악의 커뮤니티 구조 탐색link Park, Dongju; Park, Juy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
113 | Exploring the influence of spatial design on interpersonal space in virtual reality = 가상 현실에서의 공간 디자인이 대인 공간에 미치는 영향 탐구link Eum, Yujeung; 엄유정;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4 |
114 | Extended spatial keyframing = 공간 키프레이밍의 확장link Choi, Byung-kuk; 최병국;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8 |
115 | FaceSyncNet : a deep learning-based approach for non-linear synchronization of facial performance videos = 얼굴 표정 연기 비디오의 비선형 동기화를 위한 심층 학습 기반 접근법link Cho, Yoonjae; Lee, Sung-He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
116 | Facial animation transfer using local semantic patches = 부위별 의미론적 패치를 이용한 얼굴 애니메이션 전이link Choi, Yeonsoo; Noh, Juny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3 |
117 | Facial Retargeting by Adding Supplemental Blendshapes = 블렌드쉐입을 추가하는 방법을 이용한 페이셜 리타게팅link Kim Paul, Hyun-Jin; Kim Paul, H.; 김폴현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
118 | Family communication within parent-emerging adult dyads in the context of an interactive narrative game play : a case study of As Dusk Falls = 인터랙티브 내러티브 게임 플레이 맥락에서 부모와 성인진입기 자녀 사이의 가족 소통 : As Dusk Falls 사례 연구link Koh, Pooseung; 고부승;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3 |
119 | Fast fluid simulation with tensor-based model reduction = 텐서 기반 모델 축소을 이용한 속성 유체 시뮬레이션link Park, Se-hwi; 박세휘;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