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자료 분산을 고려한 자동차 부품의 신뢰도 해석Evaluation of chassis component reliability considering variation of fatigue 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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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이병채-
dc.contributor.advisorLee, Byung-Chai-
dc.contributor.author남기원-
dc.contributor.authorNam, Gi-Won-
dc.date.accessioned2011-12-14T06:50:47Z-
dc.date.available2011-12-14T06:50:47Z-
dc.date.issued2005-
dc.identifier.uri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243593&flag=dissertation-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46074-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기계공학전공, 2005.2, [ v, 63 p. ]-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에서는 변형률 수명 접근방법에 기초하여 피어슨 시스템을 이용한 실험계획법으로 자동차 부품의 피로 신뢰도 해석을 하였다. 확률-변형률 수명 선도를 구성하는데 선도를 확률변수로 두고 단순화 한 경우와 피로재료물성치를 확률변수로 둔 경우를 시도하였다. 실험계획법을 이용하여 시스템의 확률밀도함수를 구하였고 이를 이용해서 임의의 목표수명에 대한 신뢰도를 쉽게 계산할 수 있다. 해석을 적용한 자동차 부품은 LCA와 RTB이고 하중은 Belsian load history를 다물체 동역학으로 부품에 작용하는 하중이력로 바꾼 것을 이용하였다. 유한요소해석은 MSC Nastran으로 하였고 피로해석은 FE Soft로 하였다. 변형률 수명 선도 자체를 확률변수로 하였을 때는 시스템의 분포가 대수정규분포와 같았고, 피로재료상수를 확률분포로 하였을 경우는 모두 베타분포로 근사할 수 있었다. 각각의 확률밀도함수는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으로 그 적합성을 검증하였다.kor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과학기술원-
dc.subject유기발광다이오드-
dc.subject강건설계?5?함유 알루미늄 화합물-
dc.subject접합 형상 설계-
dc.subject피로 신뢰도 해석 구속-
dc.subject청색 발광 물질-
dc.subjectthe flow analysis of 100W-stack-
dc.subjectrobust designnescene materialrconocene Catalysts distribution-
dc.subjectbond shapen-
dc.subjectconstrain-
dc.subjectFatigue reliability analysisatio-
dc.title피로자료 분산을 고려한 자동차 부품의 신뢰도 해석-
dc.title.alternativeEvaluation of chassis component reliability considering variation of fatigue data-
dc.typeThesis(Master)-
dc.identifier.CNRN243593/325007 -
dc.description.department한국과학기술원 : 기계공학전공, -
dc.identifier.uid020033201-
dc.contributor.localauthor남기원-
dc.contributor.localauthorNam, Gi-W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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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heses_Master(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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