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원 V 화염의 기본 유동장과 안정화 특성Basic flow fields and stability characteristics of two dimensional V flame

와도를 생성시키는 예혼합 화염의 불안정에 대한 선행연구로써 이차원 V 화염의 기본 유동장을 연구하였다. 당량비 0.45에서 0.92, 그리고 평균유속 20cm/s에서 100cm/s까지 관찰되었고, 유동장은 PIV와 LDV를 이용해 측정되었다. 열선 부근를 제외한 V 화염의 곡률이 매우 작기 때문에, 이차원 V 화염을 중력장하에서의 기울어진 일차원 평면화염으로 가정할 수 있다. 따라서, 측정된 유동장은 국부적으로 해석해와 비교 되었고, 정성적으로 유사한 거동을 보였다. 또한 화염대 하류에서의 와도를 유동장을 통해 계산 되었고, 해석해와 정성적으로 유사한 거동을 보였다. 마지막으로 프로판 및 메탄 화염의 안정화 선도가 관찰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