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ft link 용 자동유도 brazing 기구의 설계 및 제작Design & manufacture of automatic induction brazing machine for shift link

수동식 타자기의 부품인 shift link와 shift link shaft의 유도 brazing과정은 생산속도가 다른 부품 생산공정에 비해 크게 느려 타자기의 대량생산에 지장을 주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 공정의 자동화를 위해 몇가지 형태의 자동유도 brazing기구를 제안하고 그 중 작업시간의 단축에 선정기준을 두어 solenold 형 inductor를 쓸 수 있는 자동기구 형태를 취하였다. 설계된 자동 유도 brazing기구는 shift link를 끼우는 작업 및 가공물을 기구위에 놓는 작업 외에는 전 brazing 작업과정을 자동화하였으며 400 KHz, 10 KW 유도 가열기를 사용할 때 시간당 약 170개를 brazing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작하여 시동한 결과 몇가지 장치에 문제점이 노출되었다. 이에 대한 해결방안이 제시되었으며 계속적인 개선이 필요하다. 그리고 기구의 간단화를 위해 hoop형 inductor를 쓰는 것도 바람직한 것으로 결론지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