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 평판에 탄성구의 충돌에 의한 음파 발생에 관한 연구Sound radiation from the impact of a sphere on an infinite elastic plate

무한평판에 탄성구를 충돌시켰을때 parfield Sound pressure를 구하고 peak pressure와 Impact parameter와의 관계를 알아보았다. 탄성구가 무한평판에 충돌할때의 작용력을 half sine으로 가정하고 Sphere와 plate에 의한 Sound pressure를 구하고 Sphere에 의한 Sound pressure의 plate에서 반사는 plate를 rigid하다고 가정하여 impact에 의한 Sound pressure를 구했다. 평판에서의 radiation을 transform method와 Saddle point method에 의해 Parfield pressure를 구하고 탄성구에서의 radiation은 koss에 의한 결과를 이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