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객중량의 영향을 고려한 승용차 현수장치의 최적 설계와 타당성 연구Optimization for the suspension system of a passenger car associated with the effect of passengers and study of valid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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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이병호-
dc.contributor.advisorLee, Byung-Ho-
dc.contributor.author국금환-
dc.contributor.authorKuk, Kum-Hoan-
dc.date.accessioned2011-12-14T05:34:29Z-
dc.date.available2011-12-14T05:34:29Z-
dc.date.issued1979-
dc.identifier.uri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62556&flag=dissertation-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43808-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생산공학과, 1979.2, [ vi, 80 p. ]-
dc.description.abstract이 연구에서, linear system의 성질 (superposition principle) 을 이용해서 승객 중량의 영향을 고려한 복잡한 원모형을 동일한 원특성을 가지는 3자유도의 간단한 두개의 systems으로 분리시켜 최적화를 수행하고, 승객 중량을 고려치 않는 경우와 비교했다. Impedance Method에 의해서 2자유도의 원현수장치를 등가인 1자유도 현수장치로 변환시키고, 두 현수장치의 동적특성을 비교했다. 등가인 1자유도 현수장치를 이용한 3자유도의 제4모형에 의해서 imput functions (도로면을 기술하는)의 cross-correlation과 time-lag (or lead)의 영향을 보이고, 차체 각 점에서의 response function과 equivalent한 1자유도 모형의 response function과 비교했다. 또한, 1자유도 등가 현수장치의 각 성분 (spring, damper) 이 가지는 nonlinearity의 영향을 보이고, 선형인 경우와 비교했다.kor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과학기술원-
dc.title승객중량의 영향을 고려한 승용차 현수장치의 최적 설계와 타당성 연구-
dc.title.alternativeOptimization for the suspension system of a passenger car associated with the effect of passengers and study of validity-
dc.typeThesis(Master)-
dc.identifier.CNRN62556/325007-
dc.description.department한국과학기술원 : 생산공학과, -
dc.identifier.uid000773502-
dc.contributor.localauthor이병호-
dc.contributor.localauthorLee, Byung-H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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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heses_Master(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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