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매-환원 복합 첨가제를 적용한 과산화수소 기반 접촉 점화성 이원 추진제HYDROGEN PEROXIDE-BASE RAPID HYPERGOLIC BIPROPELLANT USING CATALYTIC-REACTIVE HYBRID ADDITIVES

본 발명은 저독성의 접촉 점화성 이원 추진제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산화제 성분으로서 과산화수소를 포함하고, 연료 성분으로서 금속 수소화물, 금속 촉매 및 극성 유기용매를 포함하는 촉매-환원 복합 첨가제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촉매-환원 복합 첨가제를 적용한 과산화수소 기반 접촉 점화성 이원 추진제를 구성하여 고농도 과산화수소와 접촉시 발화하는 접촉 점화 특성을 향상시켜 고고도 및 우주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과산화수소 기반 접촉 점화성 이원 추진제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