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DPC 디코더, 반도체 메모리 시스템 및 그것의 동작 방법LDPC DECODER, SEMICONDUCTOR MEMORY SYSTEM AND OPERATING METHOD THEREOF

코드워드의 심볼들의 각각을 변수 노드들의 각각의 변수 노드 값으로 할당하는 제1단계; 상기 변수 노드들의 상기 변수 노드 값에 기초한 체크 노드 업데이트를 수행하는 제2단계; 상기 체크 노드 업데이트의 결과 USC(Unsatisfied Syndrome Check) 노드가 존재하면, 사전 설정된 임계치 이상의 USC 값-상기 USC 값은 변수 노드에 연결된 상기 USC 노드의 개수임-을 가지는 변수 노드들 중 사전 설정된 최대 반전 개수 이하의 변수 노드들의 변수 노드 값을 반전함으로써 변수 노드 업데이트를 수행하는 제3단계; 및 상기 변수 노드 업데이트된 상기 변수 노드들의 상기 변수 노드 값에 기초한 체크 노드 업데이트를 수행하는 제4단계를 포함하는 LDPC 디코더의 동작 방법이 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