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전율 및 저유전손실을 가지는 세라믹 유전체 및 이의 제조 방법CERAMIC DIELECTRICS WITH HIGH PERMITTIVITY AND LOW DIELECTRIC LOSS AND PREPARATION METHOD

본 발명은 티탄산 바륨 바탕의 세라믹으로 구성되어 있는 결정립 벌크들 및 결정립 벌크들의 계면으로 이루어진 입계를 포함하며, 도펀트에 의해 조성이 제어된 입계의 구조를 가지는 다결정 세라믹 유전체를 제공한다. 한편, 도펀트를 통한 5 nm 이하 수준의 입계 조성 제어 및 나노 크기의 미립한 티탄산 바륨 바탕의 세라믹 전구체 사용을 통하여 다결정체 내 입계 구조의 전기적 중성화 및 강유전성 조절에 따른 원활한 분극 반응을 나타낼 수 있었다. 따라서, 본 발명은 넓은 주파수 영역에서 높은 비유전율 및 낮은 유전 손실의 유전 특성, 전계에 따른 비유전율의 낮은 변화 감소폭, 높은 온도 안정성, 환원 소성에서의 비환원성 및 이에 따른 높은 절연 저항 지니는 다결정 세라믹 유전체 및 그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