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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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최상아 | ko |
dc.contributor.author | 이민형 | ko |
dc.contributor.author | 최한별 | ko |
dc.contributor.author | 이희석 | ko |
dc.date.accessioned | 2023-09-20T02:00:50Z | - |
dc.date.available | 2023-09-20T02:00:50Z | - |
dc.date.created | 2023-04-28 | - |
dc.date.created | 2023-04-28 | - |
dc.date.issued | 2023-08 | - |
dc.identifier.citation | 경영정보학연구, v.25, no.3, pp.121 - 138 | - |
dc.identifier.issn | 1229-5078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312783 | - |
dc.description.abstract | 모바일 기술의 진보는 미디어 산업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모바일 기기가 등장함에 따라 미디어 소비에서의 시공간적 제약이 사라졌다. 본 연구는 한국의 온디맨드 서비스 제공업체의 미디어 소비 데이터셋을 사용하여 모바일 채널의 도입이 개인의 영상 시청 행태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모바일 채널 채택이 TV 기반의 총 영상 시청 시간과 시청 콘텐츠 수를 유의하게 증가시킨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본 연구 결과는 모바일 채널이 기존 TV 채널에 보완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을 시사한다. 본 연구는 신흥 Over-the-Top(OTT) 시장에서 소비자 사용에 관한 이론 및 실무적 통찰력을 제공한다. | - |
dc.language | English | - |
dc.publisher | 한국경영정보학회 | - |
dc.title | 모바일 채널 수용이 고객의 동영상 소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The Impact of Mobile Channel Adoption on Video Consumption: Are We Watching More and for Longer?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25 | - |
dc.citation.issue | 3 | - |
dc.citation.beginningpage | 121 | - |
dc.citation.endingpage | 138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경영정보학연구 | - |
dc.identifier.kciid | ART002992750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이희석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최상아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이민형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최한별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subject.keywordAuthor | 모바일 채널 채택 | - |
dc.subject.keywordAuthor | 영상 소비 | - |
dc.subject.keywordAuthor | 미디어 소비 | - |
dc.subject.keywordAuthor | 온디맨드 영상 | - |
dc.subject.keywordAuthor | Over-the-Top (OTT) 시장 | - |
dc.subject.keywordAuthor | Mobile Channel Adop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Video Consump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Media Consump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Video on Demand | - |
dc.subject.keywordAuthor | and Over-the-top Market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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