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채널 수용이 고객의 동영상 소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 연구The Impact of Mobile Channel Adoption on Video Consumption: Are We Watching More and for Long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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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최상아ko
dc.contributor.author이민형ko
dc.contributor.author최한별ko
dc.contributor.author이희석ko
dc.date.accessioned2023-09-20T02:00:50Z-
dc.date.available2023-09-20T02:00:50Z-
dc.date.created2023-04-28-
dc.date.created2023-04-28-
dc.date.issued2023-08-
dc.identifier.citation경영정보학연구, v.25, no.3, pp.121 - 138-
dc.identifier.issn1229-5078-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312783-
dc.description.abstract모바일 기술의 진보는 미디어 산업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모바일 기기가 등장함에 따라 미디어 소비에서의 시공간적 제약이 사라졌다. 본 연구는 한국의 온디맨드 서비스 제공업체의 미디어 소비 데이터셋을 사용하여 모바일 채널의 도입이 개인의 영상 시청 행태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모바일 채널 채택이 TV 기반의 총 영상 시청 시간과 시청 콘텐츠 수를 유의하게 증가시킨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본 연구 결과는 모바일 채널이 기존 TV 채널에 보완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을 시사한다. 본 연구는 신흥 Over-the-Top(OTT) 시장에서 소비자 사용에 관한 이론 및 실무적 통찰력을 제공한다.-
dc.languageEnglish-
dc.publisher한국경영정보학회-
dc.title모바일 채널 수용이 고객의 동영상 소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 연구-
dc.title.alternativeThe Impact of Mobile Channel Adoption on Video Consumption: Are We Watching More and for Longer?-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citation.volume25-
dc.citation.issue3-
dc.citation.beginningpage121-
dc.citation.endingpage138-
dc.citation.publicationname경영정보학연구-
dc.identifier.kciidART002992750-
dc.contributor.localauthor이희석-
dc.contributor.nonIdAuthor최상아-
dc.contributor.nonIdAuthor이민형-
dc.contributor.nonIdAuthor최한별-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subject.keywordAuthor모바일 채널 채택-
dc.subject.keywordAuthor영상 소비-
dc.subject.keywordAuthor미디어 소비-
dc.subject.keywordAuthor온디맨드 영상-
dc.subject.keywordAuthorOver-the-Top (OTT) 시장-
dc.subject.keywordAuthorMobile Channel Adoption-
dc.subject.keywordAuthorVideo Consumption-
dc.subject.keywordAuthorMedia Consumption-
dc.subject.keywordAuthorVideo on Demand-
dc.subject.keywordAuthorand Over-the-top Mark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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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T-Journal Papers(저널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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