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로파지-1 항원 억제제를 포함하는 폐 손상 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Composition for prevention or treatment of lung damage diseases comprising inhibitor of macrophage-1 antigen

본 발명은 폐 모세혈관 내의 중성구(neutrophil)에서의 마크로파지-1 항원(macrophage-1 antigen, Mac-1)의 발현 또는 활성 억제제를 포함하고 폐의 미세순환 장애를 개선하는 폐 손상 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스크리닝 방법, 폐 손상 장애 여부 진단을 위한 정보 제공 방법, 폐 미세순환 장애 여부 진단용 조성물 및 키트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일 실시예에 따른 조성물은, 폐 모세혈관 내의 중성구에서의 마크로파지-1 항원의 발현 또는 활성을 억제함으로써 적혈구가 폐 모세혈관을 원활하게 통과할 수 있게 하여 폐 미세순환 장애 개체에서 가스 교환을 증가시켜 폐의 미세순환 장애를 개선할 수 있는바, 폐 손상 질환을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로서 우수한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