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전도 신호에 기초하여 마취심도를 예측하는 방법 및 상기 방법을 수행하는 마취심도 예측 장치METHOD FOR PREDICTING DEPTH OF ANESTHESIA BASED ON EEG SIGNAL AND ANESTHESIA DEPTH PREDICTION DEVICE PERFORMING METHOD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마취심도 예측 장치에 의해 수행되는 뇌전도 신호에 기초하여 마취심도를 예측하는 방법은, 소정의 시간 단위로, 소정의 시간 구간 동안 피측정자의 상기 뇌전도 신호를 측정하는 단계; 상기 뇌전도 신호를, 진동수에 따른 진폭 값 및 위상 값으로 변환하는 단계; 기 학습된 신경망을 이용하여, 상기 진동수에 따른 진폭 값 및 위상 값으로부터 상기 마취심도를 예측하는데 이용되는 가중치를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가중치를 이용하여, 상기 시간 구간으로부터 소정의 시간이 지난 후의 상기 마취심도를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