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게이트 트랜지스터 및 이를 이용한 뉴런 소자Multi-gate transistor and Neuron device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다중 게이트 트랜지스터와 이를 이용한 뉴런 소자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 면적이 서로 다른 두개의 금속 전극을 MFMIS Gate Stack의 탑 게이트로 사용하는 트랜지스터를 제작하여, 면적이 좁은 Gate를 흥분성 신호, 면적이 넓은 Gate를 억제성 신호 입력 전극으로 사용함으로써, 단일 트랜지스터만으로 흥분성 및 억제성 신호를 모두 받으며 LIF 동작을 모사하는 뉴런 소자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