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핀-궤도 결합 발진기 및 이를 포함하는 발진 장치(SPIN-ORBIT COUPLING OSCILLATOR AND OSCILLATOR DEVICE INCLUDING THE SAME)SPIN-ORBIT COUPLING OSCILLATOR AND OSCILLATOR DEVICE INCLUDING THE SAME

오실레이터는 비자성층, 제1 자성층 및 제2 자성층을 포함한다. 비자성층은 입력 전류에 기초하여 생성되는 스핀 전류에 해당하는 스핀의 방향이 양의 방향으로 편극된 스핀전류 및 음의 방향으로 편극된 스핀전류를 제공한다. 제1 자성층은 비자성층의 상면에 배치된다. 제1 자성층은 스핀의 방향이 양의 방향으로 편극된 스핀전류에 의해 제1 자성이 변동하여 제1 오실레이션 신호를 제공한다. 제2 자성층은 비자성층의 하면에 배치된다. 제2 자성층은 스핀의 방향이 음의 방향으로 편극된 스핀전류에 의해 제2 자성이 변동한다. 본 발명의 실시예들에 따른 오실레이터는 입력 전류에 기초하여 생성되는 스핀의 방향이 양의 방향으로 편극된 스핀전류, 음의 방향으로 편극된 스핀전류 및 입력 전류에 의해 생성되는 자기장에 기초하여 오실레이션 신호를 제공함으로써 출력을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