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수의 레지스터 집합과 하드웨어 작업 관리자를 가진고성능 멀티쓰레드 임베디드 프로세서High Performance Embedded Processor with Multiple Register Sets and Hardware Context Manager

본 발명은 작업전환 시 발생하는 오버헤드를 줄이기 위하여 복수의 레지스터 집합과 하드웨어로 구현한 작업 관리자를 갖는 고성능 멀티쓰레드 임베디드 프로세서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임베디드 프로세서에서 멀티태스킹시에 발생하는 오버헤드를 줄이고 실시간 시스템에서 지연 시간을 줄일 수 있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하면, 통상의 프로그램 수행, 인터럽트 처리, 운영체제의 스케쥴링 작업용도로서 정해진 복수의 레지스터 집합을 구비하는 멀티쓰레드 프로세서; 및 상기 멀티쓰레드 프로세서와 보조 연산장치 형태로 연결되며, 레지스터 집합의 작업(task)을 관리하고 스케쥴링하는 하드웨어 작업 관리자를 포함하는 고성능 멀티쓰레드 임베디드 프로세서를 제시한다.멀티쓰레드, 임베디드, 프로세서, 레지스터 집합, 스케쥴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