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colic 테스팅과 Fuzzing을 결합한 유닛 테스팅 자동화 기술

Concolic 테스팅 기술과 Fuzzing 기술은 높은 테스트 커버리지를 달성하는 테스트 입력값들을 자동으로 생성하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오류 검출에 효과적이다. 두 기술은 서로 상이한 방식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각각의 장단점이 다른 만큼, 두 기술을 함께 적용하여 테스팅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Concolic 테스팅과 Fuzzing을 조합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여, 실험을 통해 그 효과를 살펴보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