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학습 기반 미래 혁신 예측 방법 및 그 시스템MACHINE LEARNING-BASED PREDICTION METHOD OF FUTURE INNOVATION AND SYSTEM THEREFORE

기계학습 기반 미래 혁신 예측 방법 및 그 시스템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기계학습 기반 미래 혁신 예측 방법은 미리 설정된 기업들 각각에 대한 특허 데이터, 상기 기업들 각각의 연구개발과 관련된 데이터와 미리 설정된 기간의 성과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 상기 수집된 각각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각각의 특징에 대한 특징 집합들로 분류하는 단계; 및 상기 분류된 특징 집합들을 입력으로 하는 기계학습 기반으로 해당 기업의 미래 혁신을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수집하는 단계는 상기 기업들 각각에 대하여 미리 설정된 기간의 등록 특허들 각각에 대한 청구항 수, 양수인, 양수인 수, 발명자, 발명자 수, 선행인용 수와 후행인용 수를 포함하는 특허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