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순환 영역 발생 층류 예혼합 화염 연소 소음 특성Laminar premixed combustion noise driven by recirculation zone

열음향학적 불안정성과 그로 인해 발생하는 소음 문제는 많은 산업 분야에서 공통된 오랜 문제로 여겨져 왔다. 특히 예혼합 화염에서, 특정한 주파수를 가진 소음은 재순환 영역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다. 본 연구에서는, 간격이 확장되는 스텝을 가진 연소기를 이용하여 재순환 영역에 위치하는 예혼합 화염으로부터 유도되는 소음을 다양한 길이 스케일에서 살펴볼 것이다. 본 연구는 연소 소음을 유도하는 화염 및 재순환 영역의 특성을 설명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