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 나노선 전극 및 이의 제조 방법METAL NANOWIRE ELECTRODE AND MANUFACTURING METHOD OF THE SAME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금속 나노선 전극의 제조 방법은 예비 기판 위에 복수의 금속 나노선을 형성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금속 나노선을 화학적으로 환원시켜 금속 나노선층을 형성하는 단계, 상기 금속 나노선층과 상기 예비 기판을 분리하는 단계, 타켓 기판에 접착 패턴을 형성하는 단계, 그리고 분리된 상기 금속 나노선층을 타겟 기판에 전사하여 금속 나노선 전극을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