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형 소프트로봇의 캡 어셈블리 및 이를 포함하는 성장형 소프트로봇Cap Assembly for Soft Growing Robot and Soft Growing Robot Having the Same

본 발명에 따른 성장형 소프트로봇의 캡 어셈블리는, 내부공간이 형성되고 일측에 개구부가 형성된 메인 하우징의 상기 개구부 둘레에 연결되는 외주부와, 상기 외주부로부터 내측으로 연결되어 상기 내부공간 내로 연장되는 내주부를 포함하며, 상기 외주부와 상기 내주부 사이로 공급되는 공기의 압력에 의해 상기 내주부가 상기 외주부 측으로 전환되며 길이가 전방으로 연장되는 성장유닛의 선단부에 구비되는 캡 어셈블리에 있어서, 상기 성장유닛의 상기 외주부 외측에 구비되어 상기 성장유닛의 선단부를 감싸는 형태로 형성되며, 상기 외주부 외면을 따라 주행 가능하게 형성되는 외부 주행 구조체 및 상기 성장유닛의 상기 외주부 내측에 구비되며, 상기 외부 주행 구조체와 연동하여 상기 외주부 내면을 따라 주행 가능하게 형성되는 내부 주행 구조체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