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초음속 통합 실험 장치HYPERSONIC INTEGRATED EXPERIMENTAL DEVICE

극초음속 통합 실험 장치에 대해 개시한다. 일 실시예에 따른 극초음속 통합 실험 장치는 하우징, 상기 하우징과 연결되어 충격파를 통해 상기 하우징 내부에 유동을 발생시키는 제1유동발생부, 상기 하우징과 연결되어 방전현상을 통해 상기 하우징 내부에 유동을 발생시키는 제2유동발생부, 상기 하우징의 내측에 위치하여 상기 제1유동발생부 또는 제2유동발생부 중 적어도 하나 이상에 의해 발생한 유동에 따라 상태가 변화되는 모델부 및 상기 하우징의 내측에서 상기 모델부를 이동시키는 구동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