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기반 이미지 디-스노잉 알고리즘 개발Model-based image de-snowing algorithm development

본 논문은 자율주행기술에 활용 가능한 디-스노우 알고리즘 개발을 목표로 한다. 자율주행기술에 디-스노우 알고리즘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속도와 성능을 보장 할 수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 노이즈 제거 알고리즘의 연산속도와 다양한 접근방식에 대해 분석하고, 모델 기반의 이미지 디-스노잉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GPU 병렬연산이 가능하도록 알고리즘을 구축하여 기존 노이즈 제거 알고리즘 대비 속도를 대폭 향상시켰으며, 대상 픽셀의 노이즈 여부를 판정할 수 있는 햄펄 필터를 적용하여 이미지 품질을 보장하면서 노이즈 제거 성능을 발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