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 구조물의 균열 감지장치Device for Sensing Crack of Concrete Structure

본 발명은 콘크리트 구조물과 동일한 시멘트를 모재로 사용하고, 전기전도성 네트워크를 가진 매립형 센서를 철근 콘크리트 구조물에 매립하여 발생된 균열의 위치와 깊이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콘크리트 구조물의 균열 감지장치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콘크리트 구조물의 균열 감지장치는, 시멘트 모재에 탄소계 충진재와 초유동화재가 혼입되어 만들어져 전기전도성을 가지며, 콘크리트 구조물에 매립되는 균열감지센서와; 상기 균열감지센서의 양단에 설치되는 전극과; 상기 전극에 연결되는 전선을 통해 전기를 인가하여 저항을 측정하여 균열 여부를 감지하는 모니터링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