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 형태의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수술 도구 제어 시스템SYSTEM FOR CONTROL OF SURGICAL TOOL USING PEN INTERFACE

본 발명에 따른 수술 도구 제어 시스템은 사용자에 의해 움직이며, 회전운동 또는 병진운동에 의한 변화량을 감지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센서를 포함하는 입력 장치, 상기 입력 장치와 원격으로 연결되고, 상기 입력 장치의 움직임을 따라 이동하며 수술을 수행하는 수술 장치, 그리고 상기 수술 장치의 움직임이 상기 입력 장치의 움직임과 매칭되도록 제어하되, 상기 입력 장치와 상기 수술 장치의 적어도 하나 이상의 축방향을 일치시켜 매칭되도록 제어하는 제어 장치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