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상품 가격비교 플랫폼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The study of the use intention of travel meta search engine: using extended technology acceptance model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399
  • Download : 0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엄지용-
dc.contributor.advisorEom, Jiyong-
dc.contributor.author정희봉-
dc.date.accessioned2021-05-13T19:41:25Z-
dc.date.available2021-05-13T19:41:25Z-
dc.date.issued2020-
dc.identifier.uri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926355&flag=dissertationen_US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85175-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정보경영프로그램, 2020.8,[iii, 36 p. :]-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의 목표는 여행상품 가격비교 플랫폼 특성에 따른 이용의도를 예상하는 것이다.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적용하여 여행상품 가격비교 플랫폼의 특성인 브랜드, 경제성, 편의성, 정보성, 입점사 속성에 대한 이용자의 인지된 유용성, 인지된 용이성, 이용의도를 측정한다. 총 330명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 (1)경제성, 정보성, 입점사 속성이 인지된 유용성에, 정보성은 인지된 용이성에 양(+)의 영향을 미치고, (2)인지된 용이성은 인지된 유용성에, (3)인지된 유용성 및 인지된 용이성은 이용의도에 또한 양(+)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하여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이 여행상품 가격비교 플랫폼에 적용 시에도 유효하다는 점을 증명하였다. 본 연구는 여행상품 가격비교 플랫폼의 특성에 따른 이용의도에 대해 통합적인 접근을 시도하였다.-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과학기술원-
dc.subject온라인 여행상품 구매▼a여행상품 가격비교▼a기술수용모델▼a여행상품 가격비교 플랫폼▼a메타서치 엔진-
dc.subjectOnline travel shopping▼aTechnology acceptance model▼aTravel meta-search engine▼aTravel information search▼aTravel and tourism-
dc.title여행상품 가격비교 플랫폼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dc.title.alternativeThe study of the use intention of travel meta search engine: using extended technology acceptance model-
dc.typeThesis(Master)-
dc.identifier.CNRN325007-
dc.description.department한국과학기술원 :정보경영프로그램,-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Chung, Heebong-
Appears in Collection
MT-Theses_Master(석사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