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관련 스트리밍 서비스의 유저 댓글 감성과 비즈니스 성과 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Studying correlation between the sentiments of comments on streaming service videos about mobile games and their business perform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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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스트리밍 플랫폼은 지난 십 여년 사이에 인터넷 사용자와 미디어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로써 이의 시장 규모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게임 산업은 이러한 플랫폼들을 빠르게 적용하고 있는 시장 중 하나로서 많은 게임 회사는 신규 게임의 마케팅 수단으로써 유튜브(Youtube), 트위치(Twitch)와 같은 스트리밍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유튜브의 컨텐츠에 대한 사용자 댓글의 감성 분석 결과가 모바일 게임의 성과와 어떤 상관 관계가 있는지 분석하였다.
Advisors
강금석researcherKang, Keumseokresearcher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원 :정보경영프로그램,
Publisher
한국과학기술원
Issue Date
2020
Identifier
325007
Language
kor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정보경영프로그램, 2020.8,[iii, 19 p. :]

Keywords

모바일 게임▼a감성분석▼a스트리밍 플랫폼▼a유튜브▼a구글 플레이스토어▼a애플 앱스토어; Mobile game▼aSentiment analysis▼aStreaming platform▼aYoutube▼aGoogle PlayStore▼aApple AppStore

URI
http://hdl.handle.net/10203/285156
Link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926330&flag=dissertation
Appears in Collection
MT-Theses_Master(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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